김동률, “아이유 영민함·예쁜 음색·성실한 준비성, 스태프도 감동”
연예 2018/12/14 11:30 입력

100%x200
김동률, 아이유와 협업 에피소드 공개…“스텝까지 감동”

[디오데오 뉴스] 뮤지션 김동률이 신곡 ‘동화’(Feat.아이유) 발매 소감을 전했다.

지난 7일 신곡 ‘동화’ 발매 이후 주요 음원 사이트 1위에 오른 김동률이 SNS를 통해 함께 협업한 아이유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김동률은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금요일에 ‘동화’ 음원이 발표되었습니다. 공연 첫날이라 정신이 없어서, 그냥 크레딧 페이지와 MV 링크만 올리고 말았는데요. 그래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첫 날 차트 일위도 하고, 덕분에 2018년을 기분 좋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네요”라며 밝혔다.

이어 “작년 봄부터 작업을 시작한 이 곡은 약 2년 만에 세상의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먼저 선뜻 듀엣 제의에 응해준 아이유양에게 감사합니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 첫 촬영 날, 노래 녹음을 했었는데요. 캐릭터가 너무 우울해서 마음이 힘든데 밝은 노래를 녹음하고 나니 힘이 난다고, 오히려 제게 고맙다고 했던 아이유양의 말을 그땐 제대로 이해할 수 없었죠”라며 “나중에 드라마를 보고 나니 무슨 말인지 너무 잘 알겠더군요. 한마디를 하면 두 마디를 알아듣는 영민함과, 예쁜 음색, 성실한 준비성으로 스텝들을 감동 시켰던 기억이 선합니다”라며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또한 음원 과정에 함께한 오케스트라 편곡자 박인영과 밴드편곡자 황성제, 뮤직비디오 감독 김영준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특히 지난 8일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 공연 중 “동화가 1위를 했다. 순위에 연연하지 않지만, 막상 1위 하면 좋다”면서 “뮤직비디오는 6개월 동안 준비한 작품이다”고 밝혀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동률의 신곡 ‘동화’가 1위를 기록하자 팬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동시대에 살아가고 있음에 감사하게 만드는 곡이다. 김동률의 음악적 스펙트럼에 무한함을 선사하는,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힘든 역작”, “꿈을 잊은채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당신의 뿔은 참 멋지네요’라고 말해주며, 잊고 있던 꿈을 여전히 멋지다고 말해 주는 노래. 아직은 꿈을 꿔도 괜찮다고 위로해주는 어른들의 동화”라는 등 음악팬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김동률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을 개최해 3만명의 팬들과 조우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국내 정상의 밴드와 브라스, 코러스, 오케스트라 비롯한 50명의 연주자가 무대를 가득 채운 채 김동률과 앙상블을 빈틈없이 채워 나갔다. 또한 빛의 마술사 김지운 조명감독, 완벽한 소리를 구현한 김영일 음향감독, 빈틈없는 연출을 선보인 이윤신 감독은 김동률 공연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빛과 소리의 향연'이라는 평가를 받는 김동률 공연은 이번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 역시 티켓 오픈 직후 3만 석이 전석 매진되면서 매진행렬을 이어갔다. 김동률은 2018년 올해 시작과 마무리를 1위로 장식했다. 지난 1월 앨범 '답장'을 발표하고 음악차트 1위에 올라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김동률은 지난 7일 발표한 신곡 ‘동화’(Feat.아이유) 역시 1위에 올라 저력을 입증했다.   
( 사진 = 카스카 제공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