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실' 고현정 "여왕 중의 여왕" MBC 연기대상 수상
문화 2009/12/31 02:36 입력 | 2009/12/31 09:19 수정

100%x200
이변은 없었다. 연기대상은 모두의 예상과 기대대로 고현정의 품에 안겼다.



30일 서울 여의도 MBC 공개홀에서 '2009 MBC 연기대상'이 열렸다. '선덕여왕'의 미실로 열연, 카리스마로 브라운관을 압도했던 고현정이 연기 대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고현정은 "내가 화도 많이 내고, 속을 많이 썩였다"며 "캐스팅 제의를 받을때 작가분이 좋은 꿈을 꾸셨다고 하셨는데, 그때부터 좋은 기운을 받은 것 같다"며 고 말문을 열였다.



이어 "아이들도 보고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혀 주위를 숙연하게 만들기도. 이내 특유의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동료 배우, 스태프들의 이름을 거론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선덕여왕은 고현정의 대상 수상을 비롯, 최우수상, 우수상 등 주요 상을 싹쓸이 하며 11관왕에 올랐다.



▶대상=고현정(선덕여왕)▶최우수상=엄태웅(선덕여왕), 윤상현(내조의 여왕)/김남주(내조의 여왕),이요원(선덕여왕)▶우수상=김남길(선덕여왕),최철호(내조의 여왕)/이혜영(내조의 여왕) 고나은(보석비빔밥)▶올해의 드라마상=선덕여왕▶베스트커플상=김남길-이요원(선덕여왕)▶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김창환,나영희(내조의 여왕)▶황금연기상 연속극 부문=김영옥,정혜선(보석비빔밥)▶황금연기상 중견배우상=정애리(멈출수없어),강남길(인연만들기)▶인기상=이준기(히어로),서우(탐나는 도다)▶올해의 작가상=김영현 박상현(선덕여왕),박지은(내조의 여왕)▶아역상=남지현(선덕여왕),이형석(살맛납니다),전민서(잘했군 잘했어)▶라디오부문 최우수상=손석희(손석희의 시선집중)▶라디오부문 우수상=박명수(두시의 데이트),신동(신동 김신영의 심심타파)▶신인상 남자=유승호 이승효(선덕여왕)/서우(탐나는 도다) 임주은(혼)

황유영 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송효진 기자 [email protected]
영상 김보성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