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아이폰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IT/과학 2009/11/24 11:59 입력 | 2009/11/24 12:05 수정

100%x200
야후!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새로운 모바일 홈페이지(http://kr.m.yahoo.com)를 한국에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홈페이지는 아이팟,아이폰,옴니아,블랙베리등의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의 접근성 개선 및 개인화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되었다.



본 서비스는 크게 ▲국내외 주요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투데이’ 코너, ▲ 이메일, 메신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지인들의 새로운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메뉴’, ▲ 관심 있는 웹 사이트, 콘텐츠를 추가해 지속적으로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개인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투데이’ 메뉴에서는 실시간 뉴스, 비즈니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다양한 핫이슈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또한, ‘마이메뉴’에서는 메일, 메신저는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식을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다. 덕분에 메신저의 온라인에서의 접속 상태를 모바일에서도 계속 유지할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메일을 확인하거나, 친구들과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한 곳에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스포츠 팀, 금융 등 자주 찾는 사이트는 물론 지속적으로 받고 싶은 콘텐츠의 RSS 피드(최신 글을 자동으로 수신하는 기능)를 손쉽게 추가/편집할 수 있다.



나아가 야후! 는 ‘개방화’ 전략 아래 외부 사이트와의 연동을 향후 추가로 확대해 사용자들이 야후! 서비스와 외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대표이사는 “국내 사용자들은 보다 혁신적이면서 개인에 최적화 된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다.”며 “최적화된 디자인과 맞춤형 콘텐츠,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국내 사용자들과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