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호, 6월 인도네시아 전훈명단 발표…백승호·이진현 포함(공식)
스포츠/레저 2018/05/18 14:4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김학범호의 인도네시아 전지훈련 명단이 발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U-23 대표팀의 전력 강화를 위해 6월 인도네시아에서 전지훈련을 갖기로 하고, 18일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25명 선수 명단에는 유럽에서 활약중인 백승호(지로나, 스페인), 이진현(아우스트리아 빈, 오스트리아), 서영재(함부르크SV, 독일)가 새로 이름을 올렸다. 작년 U-20 월드컵 멤버인 이승모(포항스틸러스)가 가세했으며, 김현욱(제주유나이티드)과 이동경(울산현대), 이시영(성남FC)은 최초 발탁됐다.

골키퍼 강현무(포항스틸러스)를 비롯해 황현수(FC서울), 이상민(울산현대), 장윤호(전북현대) 등 기존 주축 멤버 대부분은 그대로 뽑혔다. 

U-23 대표팀은 오는 28일부터 파주NFC에서 2주간 훈련한다. 이어 아시안게임에 대비한 현지 적응을 위해 6월 중순 인도네시아로 떠난다. 현지 클럽팀과 20일, 인도네시아 U-23대표팀과 23일 평가전을 갖고 24일 귀국할 예정이다. 또, 오는 8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김학범 감독은 “지난 3월 1차 훈련 이후 K리그와 유럽리그 경기를 직접 보면서 선수들의 기량을 파악했다. 이번 2차 소집에서는 다양한 전술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훈련 캐치프레이즈는 ‘동료를 위해 싸워라!’로 정했다”고 밝혔다. 

< U-23 대표팀 5월 훈련 및 6월 인도네시아 평가전 참가 명단(25명) >

◆ GK = 강현무(포항스틸러스), 송범근(전북현대), 박대한(전남드래곤즈)
◆ DF = 황현수(FC서울), 이상민(울산현대), 정태욱(제주유나이티드), 김정호, 김진야(이상 인천유나이티드), 김문환(부산아이파크), 이시영(성남FC), 조유민(수원FC), 서영재(함부르크SV)
◆ MF = 황기욱(FC서울), 장윤호(전북현대), 이승모(포항스틸러스), 김현욱(제주유나이티드), 한승규, 김건웅, 이동경(울산현대), 황인범(아산무궁화), 백승호(지로나), 이진현(아우스트리아 빈),
◆ FW = 이근호(포항스틸러스), 이은범(제주유나이티드), 나상호(광주FC)
( 사진 = 대한축구협회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