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머리없는 시신, 지문 채취결과 작년 실종된 40대男으로 확인
정치 2014/03/27 13:53 입력 | 2014/03/27 13:55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경기도 안산시 한 인공섬에서 머리없는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7일 평택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전 10시경 안산시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 인공섬 4공구 건설현장과 바닷물이 맞닿은 지점 돌덩이 위에서 머리없는 시신이 발견됐다.



발견 당시 시신은 파란색 점퍼와 검은색 바지를 입은 상태로, 머리가 절단되어 있었다. 하늘을 향해 누운 상태로 하반신은 바닷물에 잠긴 상태였다.



현장에서 지갑이나 휴대전화, 유서 등 소지품은 없었으나 지문 채취 결과, 시신은 작년 실종된 우모(42)씨의 시신인 것으로 확인됐다. 아직 잘려나간 머리는 발견되지 않았다.



안산단원경찰서는 ‘시신이 있다’는 건설현장 근로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며 바다에서 사고가 난 것으로 판단, 해경에 사건을 인계했다.



조사 결과 우씨의 가족은 지난해 8월 집을 나간 뒤 우씨가 돌아오지 않자 같은 해 10월 경찰에 미귀가 신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 한 관계자는 “절단면이 바닷물에 의해 훼손됐기 때문에 날카로운 것에 잘린 것인지 해류에 잘려나간 것인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다”며 “정확한 것은 부검을 해봐야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경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하는 한편 타살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하고 있다.

최혜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