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X안효섭X송재림, ‘일뜨청’ 첫 대본리딩 현장 공개…비주얼부터 연기력까지 ‘엄지척’
연예 2018/02/12 10:30 입력

100%x200

‘일뜨청’ 김유정-안효섭-송재림, 첫 호흡 어땠나
곽시양부터 김원해까지, 특별출연도 극강의 꿀잼 예고

[디오데오 뉴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가 대본 리딩부터 싱그러운 청춘의 에너지를 발산하며 설렘 지수를 높였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이하 ‘일뜨청’) 측은 8일 유쾌한 웃음과 설렘 가득한 첫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일뜨청’은 청결보다 생존이 먼저인 열정 만렙 취준생 길오솔(김유정)과 청결이 목숨보다 중요한 꽃미남 청소업체 CEO 장선결(안효섭)이 만나 펼치는 완전무결 로맨스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 제작 소식이 전해지기 무섭게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역대급 ‘만찢’ 라인업을 탄생시킨 김유정, 안효섭, 송재림이 보여줄 시너지와 케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지난달 30일 상암동 JTBC에서 진행된 대본 리딩에는 노종찬 감독, 한희정 작가를 비롯해 김유정, 안효섭, 송재림, 유선, 안석환, 김원해, 김정난, 도희, 김민규, 학진, 차인하, 이도현과 특별 출연하는 곽시양, 우현까지 황금 라인업을 완성한 배우들이 총출동해 뜨거운 연기 열전을 펼쳤다. 




대본 리딩에 앞서 노종찬 감독은 “평소 팬이었고 존경하는 배우들을 모시고 작품을 하게 돼 기쁘다. 스태프들이 만들어 놓은 판에서 재미있는 연기 보여 달라”고 격려했고 한희정 작가는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즐겁고 재미있게 쓸 테니 촬영도 같은 마음으로 해달라”고 응원했다.

청결보다 생존이 우선인 열정 만렙 취업준비생 길오솔 역을 맡아 성인이 된 후 처음으로 시청자를 만나게 될 김유정은 “밝은 에너지로 촬영 현장을 밝히겠다”는 상큼 발랄한 소감으로 미소를 자아냈다. 장선결 역을 맡아 우월한 비주얼로 싱크로율 100%의 캐스팅을 완성한 안효섭은 “많이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겠다”며 드라마에 임하는 굳은 의지를 드러내 박수를 이끌어냈다. 원작에 없는 오리지널 캐릭터 최군으로 신선한 재미를 더할 송재림은 “열심히 하겠다”는 패기 넘치는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장장 4시간 동안 진행된 대본 리딩은 환상적인 팀워크와 유쾌한 웃음이 끊이지 않는 분위기 속에서 이어졌다. 김유정은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대본 리딩을 이끌었다. ‘청결무지’ 길오솔로 털털한 매력을 뽐내며 웃음을 유발하다가도, 감정이 깊어진 장면에서는 완벽하게 몰입해 좌중을 압도했다. 첫 주연을 맡은 안효섭은 장선결의 까칠 도도한 매력을 십분 살렸다. 각종 난해한 세균과 바이러스를 나열한 긴 대사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소화하는 등 대본을 꼼꼼하게 연구한 노력파의 면모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시니컬하지만 따듯한 선결의 캐릭터를 섬세하게 녹여내 기대감을 더했다. 송재림은 능청스러운 연기로 미스터리한 최군의 극과 극 반전 매력을 풍성하게 살리며 재미를 불어넣었다. 꽃비주얼부터 극강의 ‘만찢케미’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김유정, 안효섭, 송재림의 더할 나위 없는 연기 호흡 역시 시종일관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기대를 끌어올렸다. 

무엇보다 꿀잼 지수를 높이는 내공 탄탄하고 개성 충만한 배우들의 열연은 드라마에 힘을 더했다. 유선은 극 중 장선결을 돕는 똑 부러진 권비서 역을 맡아 안정감 있는 연기로 임팩트를 선사했고, 도희는 대사 하나하나에 생기를 불어넣는 연기로 김유정과의 절친 케미를 기대케 했다. ‘믿고 보는’ 김원해는 상상초월 애드리브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드는가 하면 대본 리딩에 참석하지 못한 배우의 몫까지 빙의 연기로 소화하며 맹활약을 예고했다. 특히, 김유정과의 세상 유쾌한 ‘아빠와 딸’ 케미로 시종일관 보는 이들의 훈훈한 미소를 유발했다. 극중 선결의 엄마로 출연하는 김정난 역시 귀에 쏙쏙 들어오는 대사와 캐릭터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연기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여기에 극 중 김유정의 짝사랑 선배로 등장하는 곽시양은 특별 출연임에도 범상치 않은 존재감으로 활력을 더했고, 능청 연기의 대가 우현 역시 짧은 등장에도 시선을 강탈하며 자리를 빛냈다. ‘청소의 요정’ 멤버로 활약할 학진, 차인하 등 신예 배우들도 당찬 연기 열전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유쾌하고 설렘 가득한 대본 덕분에 지친 기색 없이 활기가 넘쳤고, 이를 생생하게 살리며 주고받는 연기 호흡은 이들이 펼칠 청춘 시너지를 향한 기대감을 뜨겁게 달궜다.

‘일뜨청’ 관계자는 “싱그러운 계절에 딱 어울리는 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유정, 안효섭, 송재림의 밝고 긍정적인 청춘의 에너지와 탄탄한 내공을 지닌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로 유쾌하고 가슴 따뜻한 드라마가 탄생할 것.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는 ‘인수대비’,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인정받은 노종찬 감독과 ‘조선총잡이’ 한희정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으라차차 와이키키’ 후속으로 오는 4월 JTBC에서 첫 방송된다.
( 사진 = 드라마하우스, 오형제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