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비관’ 50대 양계농, 닭 출하 못해 음독자살… 충격
정치 2014/02/06 14:40 입력 | 2014/02/06 14:41 수정

100%x200

제공=연합뉴스/봉씨의 양계장

[디오데오 뉴스] AI 차단 방역으로 닭을 출하하지 못한 양계농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오늘 6일 새벽 5시경 전북 김제시 금구면에서 봉모(53)씨는 제초제를 마시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봉씨는 김제에서 토종닭 3만 5천여 마리를 기르는 양계농으로, AI(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이후 차단 방역 등으로 출하와 입식(병아리를 농장에 들이는 과정)을 하지 못하자 이를 비관, 음독자살한 것으로 드러났다.



봉씨는 자살 시도 이전, 서울에 사는 조카에게 전화를 걸어 “할머니를 잘 부탁한다”는 말을 남겼다. 조카는 즉시 부안에 사는 봉씨의 누나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누나와 매형이 봉씨를 병원으로 옮겼지만 끝내 숨졌다.



봉씨의 형(55)은 “동생이 ‘며칠 전에도 토종닭을 제때 출하하지 못해 망하게 생겼다’며 처지를 비관하는 말을 했다”면서 “재래시장에서도 생닭 거래가 금지되는 바람에 동생이 오랫동안 닭을 내다 팔지 못했다”고 밝혔다.



토종닭은 보통 입식을 한 뒤 60여 일이 지나면 출하해야 하지만, 봉씨의 닭 중 일부는 100일을 넘긴 것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 가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봉씨는 어머니와 단둘이 생활하고 있으며, 유서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최혜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