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 세계 불꽃 축제’ 개최, “여의도 밤하늘 수놓을 아름다운 불꽃 쇼”
경제 2013/09/30 17:10 입력 | 2013/09/30 17:13 수정

100%x200

출처=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캡쳐

100%x200

제공=연합뉴스

[디오데오 뉴스=최혜미 기자] 서울 세계 불꽃 축제가 오는 5일에 개최된다.



한화에서 주최·주관하며 서울시가 후원하는 ‘2013 서울 세계 불꽃 축제’가 오는 5일(토요일)에 개최된다. 원효대교에서 한강 철교에 이르는 장소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약 1시간 30분가량 캐나다, 일본, 프랑스, 한국팀의 불꽃 쇼가 펼쳐지며 총 11만여 발의 불꽃이 밤하늘을 장식할 예정이다.



서울 세계 불꽃 축제는 지난 2000년 제1회 개최가 처음으로 이후 한국뿐만이 아니라 매년 해외 서너 팀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여의도 한강공원의 밤하늘을 화려한 불꽃으로 수놓는 대 장관을 이룬다.



이번 축제에서 해외 팀으로 참가하는 캐나다 대표 아포지(Apogee)社는 007시리즈 'Sky Falls'를 주제로 서울 밤하늘에 무수히 떨어지는 별똥별을 불꽃으로 형상화하며, 일본 대표 타마야(Tamaya)社는 'Brilliant Garden in the Sky'란 주제로 전통과 최신 기법을 접목해 연출한다. 프랑스 대표 루저리(Ruggieri)社는 'Evening in Paris's Opera'를 주제로 감미로운 색채와 아름다운 하모니로 보여줄 예정이다.



불꽃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대한민국대표 ㈜한화는 'For Tomorrow with Hanwha'를 주제로 영상과 조화된 새로운 패턴 불꽃, 볼케이노와 웅장한 나이아가라 불꽃연출 등으로 멀티미디어 불꽃 쇼를 선사한다.



본 축제에서는 불꽃 쇼뿐만이 아니라, 오후 1시부터 여의나루역 앞 계절광장에서 체험 이벤트 존이 설치되며 이후 여러 행사가 이뤄지는 등 불꽃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www.bulnori.com)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혜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