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김청하, 정식 솔로 데뷔한다…21일 선공개곡 발매
연예 2017/04/12 13:50 입력

100%x200

I.O.I 출신 김청하, 21일 정식 솔로 데뷔 “데뷔까지의 여정을 오롯이 담아낼 것”
‘솔로 데뷔’ 김청하, 오늘(12일) 밤 ‘V’ 라이브 통해 데뷔 신고식

[디오데오 뉴스] 김청하가 솔로로 데뷔한다.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I.O.I) 출신 김청하가 오는 21일 새 디지털 싱글을 선공개하며 솔로 가수로 본격 첫 발을 내딛는다.

김청하는 지난해 ‘프로듀스101’을 통해 그룹 아이오아이로 활동하며 수준급 보컬실력에 안무 창작 능력까지 인정받은 실력파 가수이다. 최근 화제의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OST에 참여해 워밍업을 마치고, 아이오아이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소속사 측은 “지난해부터 곡 작업부터 안무 구성까지 꼼꼼히 준비해왔고, 그룹이 아닌 솔로로 데뷔하는 만큼 더욱 신중하게 작업하여 앨범의 퀄리티를 높이고자 노력했다”며, 특히 이번 선공개 곡에 대해 “김청하의 수많았던 데뷔까지의 여정을 오롯이 담아낸 곡이 될 것”이라고 전해 궁금증을 높였다. 
  
현재 김청하는 오는 5월 첫 정식 데뷔 앨범 발매를 목표로 마무리 작업에 한창이며, 오늘(12일) 오후 8시 자신의 네이버 V앱 채널을 통해 그간의 근황과 더불어 앨범 준비 과정 및 선공개하는 솔로곡에 대한 스토리를 직접 전할 예정이다. 

한편, 김청하의 솔로 선공개 음원은 오는 2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사진 = MNH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