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뷰3’ 27일부터 이통3사 순차적으로 출시 ‘G2 인기 이어갈까?’
IT/과학 2013/09/23 20:29 입력

100%x200

출처 = LG전자

[디오데오 뉴스] LG전자가 5.2인치 4:3 화면비인 ‘LG 뷰3’를 이달 27일부터 국내에서 출시한다.



‘LG 뷰3’는 전작과 동일한 길이와 너비를 유지하면서도 상하 좌우 베젤을 최소화해 디스플레이는 이전 제품보다 0.2인치 더 큰 5.2인치를 탑재했으며, ‘뷰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4:3 화면비는 그대로 계승해 최적의 가독성을 제공한다.



4:3 화면비는 교과서, A4용지 등에 적용된 비율로 웹페이지, SNS, 전자책 등 가독성이 중요한 콘텐츠를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황금비율이다.



이에 LG전자는 각각 지난해 3월과 9월에 출시된 ‘옵티머스 뷰’ ‘옵티머스 뷰2’에 이은 ‘뷰시리즈’ 세 번재 제품을 이달 27일부터 이동통신사 3사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특히, ‘LG 뷰3’는 그동안 펜 휴대가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을 수렴해 리버듐 펜을 내장했으며, 펜을 꺼내면 Q메모, 노트북, 캘린더 등 메모 관련 기능들이 화면에 자동 정렬돼 원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선택 가능하다. 또한 대표적 메모 UX인 ‘노트북’ 기능도 대폭 강화돼 다양한 그리기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즐거움 선사하는 직관적인 UX



‘LG 뷰3’는 ‘LG G2’에서 처음 선보인 직관적이고 혁신적인 UX도 대거 탑재했다.



‘노크온(KnockOn)’: 화면을 켜고 끌 때 화면을 두 번 두드리는 동작만으로 화면이 켜지고 꺼지는 기능.



‘게스트 모드(Guest Mode)’: 잠금패턴을 달리해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게스트 모드’에서는 사진, 이메일, 메신저 등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이 차단되고 제한된 앱만 구동돼 친구에게도 안심하고 빌려 줄 수 있는 기능.



‘플러그 앤 팝(Plug & Pop)’: 이어폰을 꽂으면 통화, 음악 듣기, 동영상 재생, DMB 시청 등 원하는 기능을 선택가능한 기능.



‘스마트 링크(Smart Link)’: 문자 메시지 내용을 터치하면 바로 캘린더, 웹 브라우저, 주소록, 메모장 등으로 자동 연결해주는 기능.



◇ 스펙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한 ‘LG 뷰3’는 탁월한 성능, 풍부한 그래픽 구현, 극대화된 배터리 효율성 등을 제공한다.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 Carrier Aggregation) 기술을 탑재해 지금보다 두 배 빠른 LTE-A를 지원한다.



또한, HD보다 1.3배 선명한 HD+ IPS 디스플레이(1280x960)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13MP 카메라와 원음 수준의 최고 음질(24bit, 192kHz)을 지원하는 하이파이 사운드를 채택해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켰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