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김재호, “개인 목표는 3년 연속 3할, 3연패에 보탬될 것” (일문일답)
스포츠/레저 2017/02/09 18:10 입력

100%x200

두산베어스 김재호, “WBC 대표팀 최약체? 기대 이상의 성적 낼 것”

[디오데오 뉴스] “개인 목표는 3년 연속 3할, WBC에서도 좋은 성적 내겠다”

2년 연속 두산 베어스의 주장을 맡은 김재호(32)가 2017 시즌 개인 목표와 WBC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김재호 선수 일문일답

◇ 주장으로서 부담이 많은 한 해였지만, 최고의 결과물을 얻었다. 2016시즌을 돌아본다면.

처음 주장을 맡았다. 그 전년도엔 우승까지 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성적을 이어갈까 끊임없이 고민했다. 돌이켜보면 작년 스프링캠프부터 여러 고민으로 힘들었다. 의욕만으로 되지 않는다는 것도 깨달았다. 하지만 선배들의 조언과 도움이 큰 힘이 됐다. 

◇ 지난해 골든글러브를 수상했다. 화려하지 않지만 안정적인 수비가 장점이라는 평이 많은데, 자신이 생각하는 수비는.  

역시 수비는 경험이 중요한 것 같다. 경험이 쌓이며 발전했고 인정도 받을 수 있었다. 적어도 내 앞에 타구가 왔을 때 “아웃이다”, “안전하다!”라는 안정감을 느끼도록 수비를 하고 싶다. 

◇ WBC 주전 유격수라는 중책까지 맡았다. 그동안 어떻게 준비했고 각오는. 

큰 대회이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 호주에 먼저 들어와 몸을 잘 만들었고 준비도 잘하고 있다. 주위에서 최약체라고 걱정을 하지만, 대표팀은 언제나 최선의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만들었다. 평가를 뒤집었다. 이번에도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것이라고 믿는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큰 대회에 출전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스럽다. 작년 프리미어 대회에선 큰 실수를 했는데 다시는 그러한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더 집중하겠다.  
 
◇ 팀 내 같은 포지션 후배 중 향후 주전 유격수로서의 자질이 보이는 선수가 있다면?

우리 팀에 좋은 선수가 너무 많다. “내가 없어도 두산 유격수는 걱정이 없겠구나”라는 느낌을 받는다. 특히 한 명의 선수가 아니라 개개인이 모두 장점을 갖추고 있다. 다들 기본기가 좋아 자신의 장점을 더 발전시키고 발휘한다면 조만간 그라운드에서 멋진 모습을 보일 것 같다. 어린 선수들의 미래가 기대되고 그 자리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나 역시 궁금하다. (후보를 꼽아달라고 하자) 한 명을 지목하면 다른 선수들이 섭섭해 할 것 같다. (서)예일이, (류)지혁이, (황)경태 모두가 좋은 선수들이다.  

◇ 한국시리즈 3연패를 위해 개인적인 목표를 어떻게 잡고 있나. 리그에서 가장 무서운 9번 타자인데.

개인적인 목표는 3년 연속 3할이다. 주변에서는 유격수로 풀타임 뛰며 쉽지 않을 것이라고 하지만, 그 고지를 밟아보고 싶다. 하위타선인 내 위치에서 3할을 쳐 준다면 팀으로서도 큰 힘이 될 것이고 3연패로 가는 길에도 보탬이 될 것이다.
( 사진 = 두산 베어스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