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최초 태블릿 ‘서피스’ 6월 11일 국내 출시 ‘강남‧용산 서피스 팝업존 오픈 예정’
IT/과학 2013/05/21 18:07 입력

100%x200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100%x200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디오데오 뉴스] 태블릿과 PC의 장점이 합쳐진 ‘서피스’가 오는 6월 11일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1일 서울 청담동 클럽 앤써에서 열린 서피스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서피스 제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오는 6월 11일부터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태블릿 제품들의 경우 USB포트, 비디오 아웃 포트 등이 없어 확장성에 한계가 있어 기존 PC에서 사용하던 소프트웨어로 작성된 문서를 열람‧편집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서피스’는 기존 태블릿 제품의 기능상 한계와 사용상의 불편을 완벽하게 해소했다.



‘서피스’는 ▶내구성 강한 베이퍼마그네슘 케이스 ▶태블릿을 세울 수 있도록 내장형으로 설계된 킥스탠드 ▶디스플레이 커버 기능을 함께하는 탈부착형 키보드 ▶동시 여러 작업 할 수 있는 최적의 화면 비율 디스플레이 등이 기본적 특징이며, 사용자들이 용도 및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RT와 Pro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서피스 RT’는 노트북 성능을 갖춘 태블릿으로, 가벼운 무게와 8시간 지속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통해 휴대성을 높였으며, 워드‧파워포인트‧엑셀‧원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스튜던트 버전이 제공된다.



‘서피스 Pro’는 태블릿 장점을 중요시한 pc로, 윈도우 8 pro와 풀HD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두께 13.5㎜, 무게 903g으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한 USB 3.0을 제공해 서피스 펜을 통해 메모와 그림 작업도 가능하다.



이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출시를 기념해 서피스를 직접 체험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팝업 존을 22일 강남역을 시작으로 30일에는 용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피스 RT’와 ‘서피스 Pro’는 6월 11일부터 전국 327개의 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www.e-himart.co.kr)에서 구매 가능하며, 5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 하이마트와 ‘서피스 팝업 존’을 통해 예약 주문을 받는다.



‘서피스 RT’ 32GB 버전은 62만원, 64GB는 74만원에 판매되며, 서피스 펜이 포함된 ‘서피스 Pro’ 64GB 버전은 110만원, ‘서피스 Pro’ 128GB 버전은 122만원으로 판매된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롯데하이마트는 서피스 출시르 기념해 예약 주문자를 대상으로 고급 섬유 재질의 파우치를 함께 제공 할 예정이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