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가 뭐지? 통신 미환급금 100억 조회 가능 사이트 소식 알려지자 접속 폭주
IT/과학 2013/04/26 17:10 입력

100%x200

출처 = 스마트 초이스

[디오데오 뉴스] 나도 내가 모르는 미환급금이 있을까?



통신요금 정보포털 사이트 ‘스마트 초이스’가 순간적으로 몰린 이용자들로 인해 사이트 접속이 폭주하며 일시 장애를 겪었다.



현재 ‘스마트 초이스’는 많은 이용자들의 사이트 폭주로 인해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하며 사이트 메인 화면에는 ‘현재 언론보도로 인해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접속이 원활한 시간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긴박한 이용이 필요한 경우에만 아래 버튼 클릭 후 접속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글이 적혀있다.



이처럼 ‘스마트 초이스’가 접속 장애를 일으킨 원인은 무엇일까?



이유는 연락처가 파악되지 않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돌려주지 못한 통신요금 미환급금이 약 100억 원에 달한다는 언론 보도에 의해 순간적으로 이용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기 때문.



특히나, 누리꾼들의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에 대한 관심은 ‘스마트초이스’ ‘미환급금’ 등의 검색어가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이 가능하다.



통신사 미환급금은 이동전화 및 유선전화 계약을 해지하면, 해지시점을 기준으로 통신요금을 정산하는 가운데 미처 정산하지 못한 금액 중 통신사가 이용자에게 돌려줘야 할 금액으로, 통신요금 미환급금은 환급을 신청하면 일주일 내에 지급 받을 수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나 있나 확인~” “역시나 했더니 역시나...” “나는 이런거 항상 없어” “이런거 정말 받는 사람들이 있어요?” “사이트 안열려요” 라는 드으이 반응을 보였다.



한편,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는 ‘스마트 초이스’ 뿐만 아니라 이동통신3사 사이트에서 ‘해지미환급금 조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