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보급형 5인치 ‘갤럭시 그랜드’ 공개 ‘기존 스마트폰 기능+가격 합리적’
IT/과학 2013/01/24 18:17 입력

100%x200

출처=삼성전자

100%x200

출처=삼성전자

2012년 4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한 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를 공개했다.



갤럭시노트, 갤럭시노트2로 국내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해 온 삼성전자가 5인치 대화면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 할 예정이다.



‘갤럭시 그랜드’는 기존 ‘갤럭시S3’ ‘갤럭시노트’ ‘갤럭시노트2’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버금가는 기능을 갖췄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갤럭시 그랜드’는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OS ‘젤리빈 4.1’, 1.4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고화소 카메라, NFC, USB 3.0, 블루투스 4.0 등 첨단 기능을 탑재했으며, 기존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에 탑재된 기능인 ‘다이렉트콜’ ‘스마트 스테이’ ‘스마트 로테이션’ 등을 통해 삼성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사용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신 ‘리얼LTE’를 지원해 초고속 데이트 통신은 물론, 원음에 가까운 통화 음질의 VoLTE, 3G 대비 최대 20배 빠른 통화 연결 속도, 음성 통화와 영상 통화로의 자유로운 전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LTE 사용성을 제공 할 예정이다.



이에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화면의 넓고 시원한 모바일 라이프를 보다 손쉽고 합리적으로 누릴 수 있으며, 실용적인 대화면 스마트폰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최고의 대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T는 ‘갤럭시 그랜드’를 출시하고 구매 고객에게 전용 액세서리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T는 ‘갤럭시 그랜드’ 구입 고객은 패키지에 들어있는 액세서리 교환 쿠폰으로 삼성 정품 갤럭시 그랜드 전용 배터리팩 또는 플립커버 중 한 가지 액세서리를 선택 할 수 있고, 액세서리 제공 이벤트는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