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시작되는 ‘위닝일레븐 온라인’ 27일부터 공개테스트 실시
IT/과학 2012/12/17 13:59 입력

100%x200

출처=위닝일레븐 온라인 홈페이지

많은 축구팬들이 기다려 온 기대작 ‘위닝일레븐 온라인’이 드디어 공개된다.



NHN은 일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공동개발 중인 ‘위닝일레븐 온라인’의 공개테스트(OBT)를 2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과 10월 두 번의 ‘위닝일레븐 온라인’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랭크 매치 기본 게임성’ ‘네트워크 및 게임모드 안전성’ ‘매칭 엔진 개선사항’ 등의 게임 밸런싱 부분을 집중적으로 진행하며 축구 게임으로서의 기본기를 다지고 단계적으로 완성도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번에 ‘위닝일레븐 온라인’ 공개테스트에서는 ▲멀티 포지션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한 선수 훈련, 선수마다 각각 다른 유형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성장프로그램’ ▲마이팅으로 실력 겨룰 수 있는 ‘랭크모드’ 시즌제로 도입해 대회개최, 순위결정 등 요소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또한 ▲‘친선경기모드’ ‘리그모드’ 등 두 종의 게임모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이며 표면적 화려함이 아닌 축구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게임성을 세밀하게 반영하기도 했다.



‘위닝일레븐 온라인’은 지난 15년간 세계 축구 시장을 석권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세계유명 클럽의 선수들을 활용해 실제 축구와 동일한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 게임으로 지난 해 8월 30일 일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NHN이 온라인 버전을 공동 개발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위닝일레븐 온라인’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온라인 버전일뿐만 아니라 한국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한국형 게임’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기존 콘솔 버전 ‘위닝일레븐’이 보여준 실제축구의 경험과 정통성을 그대로 재현하며 키보드 조작만으로도 아주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도 강화해 기존 축구게임 이용자뿐 아니라 축구를 좋아하는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에 NHN은 27일 공개테스트를 기념하여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하는 ‘위닝일레븐 최강자 되기’와 100경기 이상 참여한 유저에게 유럽 축구 경기 투어의 기회를 제공하는 ‘친선게임으로 유럽 가기’ 등의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할 예정이다.



‘위닝일레븐 온라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참가 방법은 ‘위닝일레븐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weo.nav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