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CEO’ 박태준, ‘외모지상주의’로 웹툰 작가 정식 데뷔 “미대 나온 남자”
연예 2014/11/21 19:24 입력

100%x200

ⓒ 박태준 페이스북

100%x200

ⓒ 박태준 인스타그램



[디오데오 뉴스] 박태준이 웹툰 작가로 데뷔했다.



박태준은 지난 20일 네이버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1화를 업데이트하며 웹툰 작가로의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



정식 연재 시작 전에 ‘베스트도전’에 연재했던 작품으로, 연재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베스트도전’은 웹툰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이 자신의 웹툰을 자유롭게 올려 연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그림 등을 인정받을 경우 네이버에 웹툰 코너에 연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연재중인 웹툰 작가들 상당수가 베스트도전 출신이다.



‘외모지상주의’는 학교에서 괴롭힘과 왕따를 당하는 주인공이 180도 다른 꽃미남 몸을 가지게 되며 벌어지는 이중생활을 담는다.



박태준은 ‘외모지상주의’ 네이버 웹툰 정식 연재를 알리는 공지에서 “나와 만화는 뗄 수 없는 존재”라며 웹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으며, 정식 연재 1화 작가의 말에 “안녕하세요, 앞으로 재미있는 만화를 그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적으며 각오를 전했다.



앞서 박태준은 지난 2011년 3월 Y STAR ‘식신로드’에 출연해 미대 출신임을 밝히며 미술 강사 아르바이트 경험을 털어놓기도 했으며, 즉석에서 출연자들의 모습을 그려 그림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박태준은 패션왕 등을 연재한 인기웹툰 작가 기안84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자신의 쇼핑몰 브랜드 웹툰 ‘보세왕’을 선보이며 웹툰 작가로의 가능성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박태준은 과거 얼짱으로 유명세를 타며 ‘얼짱시대’, ‘얼짱TV', '꽃미남 주식회사’ 등의 방송에 출연하며 인지를 높였고, 현재 인기 쇼핑몰 ‘아보키스트’를 운영하는 CEO다.



박태준 웹툰작가 데뷔 소식에 네티즌들은 “박태준, 기안84 콜라보할때보니 그림 예사롭지 않더니”, “박태준 네이버 정식 연재 축하”, “박태준 베스트도전부터 올라왔다니 웹툰 작가 진짜 하고 싶었던 듯”, “박태준 웹툰 작가 데뷔, 쇼핑몰과 병행 가능할까?”, “박태준 잘생겼다했더니 얼짱 출신”, “박태준 웹툰 재미있을듯, 기대된다”, “박태준 못하는 게 없네”, “박태준 미대 출신, 어쩐지 그림 실력 장난아니더라”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