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치혀’, 단 1회만에 과몰입 시청자 속출한 비결 3
연예 2022/12/15 21:2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전국에 내로라하는 각 분야 최강 썰 고수들이 혓바닥 전쟁을 펼치는 대한민국 최초의 썰스포츠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가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인정사정없는 썰 파이터들의 썰네임과 혓바닥 플레이, 그리고 절단신공에 시청자들이 후유증을 호소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지난 11일 첫 방송된 MBC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이하 ‘세치혀’)는 나이, 직업, 장르를 불문한 썰 고수들이 스토리텔링 맞대결을 펼치는 대한민국 예능 최초 썰스포츠다. 천하제일 세치혀 왕좌를 놓고 실제 격투기장 같은 링 위에서 펼쳐지는 세치혀들의 혓바닥 배틀은 스포츠를 시청하는 것 같은 몰입도와 재미를 선사했다.

현재 2번의 혓바닥 슈퍼 매치를 펼친 가운데, ‘세치혀’ 측은 시청자들이 앞으로의 혓바닥 배틀을 기대해도 좋을 포인트 3가지를 꼽았다.
 
◆ ‘탈락’ 플레이어 썰, 영원히 못 들어! “궁금해서 미치겠네” 패자부활전 요청쇄도!

첫 회에 공개된 두 차례의 8강전은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못지않은 박진감과 치열함의 연속이었다. 대세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주목받고 있는 ‘근육 세치혀’ 김계란과 ‘마라맛 세치혀’ 풍자의 슈퍼매치, 그리고 ‘불륜 잡는 세치혀’ 이혼 전문 변호사 양나래 대 ‘탈북 세치혀’ 탈북민 윤설미의 막장 드라마보다 더 선 넘는 썰 대결이 공개됐기 때문이다.

‘세치혀’는 썰의 중요한 부분에 접어들 때 끊어버리는 ‘절단신공’이라는 유니크한 룰이 있어 뒷이야기가 궁금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끊임없이 자극했다. 여기에 썰 피플 100인의 투표를 통해 오직 승자만이 남은 썰을 들려줄 수 있고 패자의 이야기는 영원히 묻히게 된다. 이 때문에 패자의 썰 뒷부분이 궁금한 시청자들은 ‘절단신공’ 후유증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탈북 세치혀’ 윤설미에게 4표 차이로 아쉽게 탈락한 ‘불륜 잡는 세치혀’ 양나래의 썰 뒷이야기를 듣고 싶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떨어지면 진짜 끝?”, “뒷이야기 모아서 제발 올려주세요”, “변호사님 부활시켜주세요”, “패자부활전 해라. 이야기마저 듣자” 등 반응을 보이며 패자부활전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 ‘마라맛 세치혀’ 풍자→‘탈북 세치혀’ 윤설미, 화려한 혓바닥 플레이에 관심 UP!

‘세치혀’ 8강전을 치른 썰 파이터 4인의 인정사정없는 혓바닥 플레이는 시청자들에게 인상을 남겼다. 1대 1 혓바닥 배틀에서 승리하기 위해 썰 파이터들은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절대 들을 수 없는 ‘썰네임’을 필승카드로 꺼내 열기를 더했다.

‘근육 세치혀’ 김계란과 ‘불륜 잡는 세치혀’ 양나래는 자신들의 전문 분야를 활용한 썰네임을 선보이며 호기심을 끌어올렸다. 반면 풍자와 윤설미는 상상 그 이상의 충격적인 실제 경험담을 썰네임으로 내걸어 시간을 순삭시켰다. 여기에 썰피플 100인을 상대로 능숙한 혓바닥 밀당과 실감 나는 연기력, 적재적소에 발휘하는 절단신공까지 혈중과몰입농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썰 링을 휘어잡았다.

현란한 혓바닥 플레이 덕분에 8강전의 승자인 풍자, 윤설미는 ‘세치혀’ 첫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음 대진에서 이들이 어떤 혓바닥 플레이를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 남은 ‘세치혀’ 8강전 라인업, 월드컵급 슈퍼 매치로 꽉꽉 채운다!

남은 8강 대진 또한 월드컵급 슈퍼 매치로 꽉꽉 채웠다. 먼저 미스터리 콘텐츠 전문가 ‘미스터리 세치혀’ 김원과 인강계 유명인사 ‘MZ 문학 세치혀’ 김젬마가 몰입도 최강을 자랑하는 좀비 썰과 로맨스 썰로 혓바닥 맞짱을 뜬다. 이어 이야기 할머니 3000여 명을 대표하는 ‘동화나라 세치혀’ 박용화와 히트곡 제조기로 정평이 난 ‘트롯나라 세치혀’ 이호섭의 썰 고수들의 끝장 배틀도 만날 수 있다.

‘세치혀’ 제작진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썰 고수들의 용호상박급 혓바닥 배틀이 펼쳐져 격투기장을 뒤집어 놓는다. 썰 파이터들의 혓바닥 플레이를 지켜보며 혈중과몰입농도는 계속 오를 것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는 2회는 오는 18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방송화면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