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혹사4’ 동일본 대지진→코로나19 예언한 만화책, 일본 침몰도 예언했다?
연예 2022/10/15 14: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혹하는 자와 혹하지 않는 자의 팽팽한 공방을 다룬 '당신이 혹하는 사이4 (이하 당혹사)4' 7회가 오는 15일 밤 8시 35분에 방송된다.

일본 중고시장에서 무려 100만원에 팔리고 있는 만화책이 있다. 1999년에 출간된 것으로, 만화가 타츠키 료가 자신이 꾼 꿈에 관한 이야기를 그려낸 '내가 본 미래'다. 20여 년 전 출간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이 만화책이 최근 다시 주목을 받는 이유는 만화책에 언급된 소름 돋는 예언 때문이다. 책 표지에 2011년 3월 대재앙이라는 문구를 명확히 새겨 넣어 동일본 대지진을 예언했다는 이 책의 작가가 2020년 4월,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까지 정확히 예언했다고 알려지면서 이 책은 각종 서점을 휩쓰는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특히 화제가 된 건 이 책이 머지않아 일본이 침몰할 것이란 예언을 담고 있다는 사실이다. 작가는 2025년 7월 대형 쓰나미가 일본 열도를 집어 삼키는 꿈을 꾸었다고 책에 기록하였는데, 최근 일본에서 연쇄지진이나 대형 화산 폭발의 징후들이 잇따라 발견되면서 이 예언도 현실이 될 것이란 불안이 높아진 것이다. 과연 이 책의 예언은 사실일까? ‘일본침몰’의 시나리오는 정말 가능성 있는 것일까?

이에 혹하는 입장에 선 배우 봉태규는 최근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하고 있다는 한 영상을 소개한다. 일본 내 상황을 담았다는 영상을 본 멤버들을 큰 충격에 빠지고 마는데, 쉽게 혹하지 않는 이도 깜짝 놀라게 한 그 영상의 실체는 무엇일까? 국내외 저명한 지진화산 학자들의 인터뷰와 철저한 팩트체크를 거듭하며 쉽게 결론을 장담할 수 없었던 당혹사4, '일본 침몰' 편이었다. 그 어떤 게스트보다 얇은 귀를 자랑한, 콩고왕자 방송인 조나단과 이공계열 잡학박사 곽재식 작가가 함께하는 이번 에피소드는 15일 밤 8시 35분, 당신이 혹하는 사이 4에서 공개된다.
( 사진 = SBS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