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소식좌’ 웃음 요정X기안84, 母 등장 기승전 결혼 토크
연예 2022/01/15 12:00 입력 | 2022/01/17 03:09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나 혼자 산다’에 ‘비트 굽는 장인’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가 출격, 반전의 ‘소식좌 웃음 요정’ 일상으로 시청자를 꽉 사로잡았다. 기안84는 ‘쥐드래곤’ 헤어로 파격 변신, 무지개 회원들의 승승장구까지 바라는 신년 맞이 소원 플렉스를 펼치는가 하면, 의미심장한 어머니의 기승전 ‘결혼’ 토크로 꿀잼을 더했다.

그 결과 ‘나 혼자 산다의 최고 시청률은 11.1%까지 치솟으며 2주 연속 두 자릿수를 돌파했고, 2049 시청률에서는 예능, 드라마, 교양을 포함한 금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하며 새해부터 남다른 상승세를 자랑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코드 쿤스트의 10년차 독립 일상과 기안84의 새해 맞이 소원 대방출 모습이 펼쳐지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15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나 혼자 산다’는 시청률 9.1%(수도권 기준)를 기록,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도 5.7%(수도권 기준)로 금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하며 금요일은 곧 ‘나혼산’이라는 공식을 지켜냈다.

최고의 1분은 ‘역대급 ‘소식좌’ 코드 쿤스트가 동생표 파스타 앞에 입맛이 봉인해제 된 장면’으로 11.1%(가구 기준)까지 치솟았다.

이날 ‘독립 10년 차’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는 침실, 주방, 거실, 작업실 등이 층층마다 자리한 캣타워 구조의 4층 하우스에서의 반전 일상을 공개했다. ‘집사’모드로 아침을 연 코쿤은 반려묘들의 엉덩이를 귀여운 듯 두들겨주다가 “내 엉덩이는 누가 쳐주나”라고 한탄, 급기야 셀프로 ‘궁디팡팡’하며 급 짠함을 유발했다. 또 코드 쿤스트는 하루 종일 웃음을 멈추지 않아 무지개 회원들을 놀라게 하기도. “웃음 허들이 낮은 편”이라며 사소한 것에도 자지러지는 ‘웃음요정’의 반전 매력을 뽐냈다.

코드 쿤스트는 넓은 주방을 놔두고 구석에 콕 박혀 바나나 하나로 세상 맛없게 식사를 때우는 ‘소식좌’ 포스로 회원들의 동공지진을 부르기도. 이어 오븐에 고구마 달랑 하나만 넣고 굽는 모습으로 회원들을 기겁하게 만들었다. 코쿤은 이날 “하루에 바나나와 고구마만 먹는다” “야식은 맥주와 고구마” “냄새 오래 맡으면 배부르다” 등 역대급 ‘소식좌’의 면모를 뽐내는 한편, 주방 구석에 누워 고구마가 익는 동안 비트를 뽑아내는 톱 프로듀서 아우라로 감탄을 자아냈다.

이때 코드 쿤스트의 3살 아래 친동생이 그의 집을 방문, 형을 위한 파스타와 스테이크 요리를 직접 만들며 코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코쿤은 ‘S전자 연구원’인 훈남 동생에 대해 “저보다 모든 면이 월등하고 유전자가 ‘몰빵’ 됐다”며 동생의 요리만은 맛있게 폭풍 흡입해 모두의 환호를 불렀다.

특히 코드 쿤스트의 동생이 보여준 조곤조곤 팩폭(?)과 현실 형제 케미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동생은 뮤지션의 길을 가는 형을 걱정했지만 지금은 인정하게 됐다며 “검색을 ‘코드’라고 치면 코드 없는 청소기가 뜨는데 이제 ‘코드’만 쳐도 코드 쿤스트가 나오더라”고 자랑스러워했다. 수다 한마당 뒤에 코드 쿤스트는 동생을 옷방으로 데려가 친정 엄마가 딸에게 퍼주듯 동생에게 어울릴 만한 옷과 신발을 한아름 선물하며 훈훈한 ‘형아미’를 뽐냈다. 동생을 보낸 후엔 작업실을 찾아 이날의 고구마 비트를 작업하며 찐 뮤지션의 카리스마를 드러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매력을 뽐냈다.

이날 방송에선 파격변신 헤어와 마성의 코트핏을 뽐내며 ‘쥐드래곤’으로 변신한 기안84가 신년을 맞아 봉은사를 방문한 모습이 공개됐다. 기안84는 절을 찾아 초부터 향, 소원등, 미륵대불까지 무려 4차에 걸쳐 소원을 비는 소원 맥시멀리스트에 등극, 웃음을 안겼다. 기안84는 무지개 회원들을 위한 소원까지 살뜰하게 빌며 뭉클함을 자아내더니, 미륵대불 앞에서 “2002년 잘 좀 되게 부탁드립니다”라고 년도를 착각했고 무지개회원들은 “역사를 바꾼 남자”라는 반응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기안84는 4차 소원까지 잔뜩 쏟아내고 불교 용품점을 찾았다. 올해가 삼재라는 기안84는 삼재 부적을 비롯해 회원들에게 선물할 염주까지 플렉스하며 굿즈를 쓸어 담았다. 기안84는 “불교 용품점이 천국 같은 느낌이었다”며 뜻밖의 종교 대통합 발언으로 폭소를 안기기도.

신년 플렉스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기안84를 맞은 것은 기안84의 어머니였다. 따뜻한 집밥과 함께 “열살은 어려 보인다” “시상식때 말도 잘하고 날씬해서 멋지게 잘 나왔다”라며 고슴도치 엄마의 사랑으로 기안84를 흐뭇하게 만들었다.

“내가 행복해야 주변도 행복해진다”라며 아들의 행복만을 바라는 엄마의 마음으로 뭉클함을 안긴 것도 잠시, “그래서 나는 네 결혼도 안 조르려 한다. 그런데 엄마 소원은 더 늦기 전에 결혼을 하는 것”이라고 반전폭발 기승전 ‘결혼’ 결말로 귀결, 완벽한 빌드업으로 폭소를 안겼다.

이에 기안84는 “나에게 만나자고 연락하는 여성들도 있다. 나 같은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며 급해명에 나서기도. 기안84는 30대의 마지막 해를 맞이하며 팝아트에 도전, 전시회를 앞둔 지금 “새로운 기회가 왔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라며 다부진 새해 의지를 다졌다.

방송 말미 예고편에선 집정리에 나선 허니제이의 ‘힐링 일상’과 박나래의 ‘제주도 백패킹 여행기’가 예고돼 기대를 더했다.
( 사진 = MBC ‘나 혼자 산다’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