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까지 2주 남은 ‘우수무당 가두심’, 놓치면 아쉬운 필수 관전 포인트 공개
연예 2021/09/30 17:40 입력 | 2021/09/30 18:27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우수무당 가두심’이 종영까지 단 2주를 남겨두고 놓치면 아쉬운 필수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새론, 남다름, 문성근, 유선호를 둘러싼 풀리지 않은 사건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궁금증을 자아낸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은 원치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김새론)과 원치 않게 영혼을 보게 된 엄친아 나우수(남다름)가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고교 퇴마로그다.

지난 24일 공개된 10화에서는 전교 1등 우수가 두심과 친구들을 위해 전교 꼴등을 자처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성적까지 조작해 두심을 꼴등으로 만들려던 교장 경필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다. 송영고 전교 꼴찌들이 매번 악령의 타깃이 됐던 상황, 악령과의 정면 승부를 결심한 두심과 우수가 죽음의 기운을 풍기며 다가올 악령을 퇴마 할 수 있을지 결말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은 상황이다.

◆ 악령에 맞선 퇴마 듀오 김새론X남다름,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지킬까?

무당의 딸 두심은 귀신과 소통하는 신비한 능력을 숨기고 살아왔지만, 송영고에 전학을 오게 되면서 피할 수 없는 운명과 맞닥뜨렸다. 꼴찌만 죽이는 악령의 존재를 알게 된 것. 두심은 귀신을 보게 된 우수와 퇴마 듀오를 이뤄 학교를 뒤덮은 미스터리한 사건과 악령의 정체에 서서히 다가섰다.

지난 에피소드에서 악령의 타깃이 되기 위해 우수가 전교 꼴등을 하는 충격적인 엔딩으로 이목이 집중되었다. 전교 꼴등 친구들이 계속해서 목숨을 잃는 와중에 두심과 우수는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전교 꼴등을 자처하며 악령과 대결을 예고한 상황. 과연 퇴마 듀오는 악령에 맞서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지켜낼 수 있을지 그리고 송영고등학교를 구할 수 있을지 관심을 받고 있다.

◆ 문성근, 악령의 배후 교장선생님 경필의 운명은?

성적 지상주의 어른을 대표하는 인물인 경필(문성근)은 송영고를 명문으로 만들기 위해 악령과 계약을 통해 전교 꼴등 학생들을 죽게 만들었다. 경필에게 악령의 존재를 파헤치는 두심의 존재는 눈엣가시처럼 느껴졌다. 결국 경필은 두심의 성적을 조작해 그녀를 악령의 타깃으로 만들려는 행동까지 종용, 추악한 민낯을 드러냈다.

한편, 두심은 모든 흑막의 중심에 경필이 있고 할머니 묘심(윤석화)을 살해한 범인도 그라는 사실을 알고 복수를 다짐한 터. 과연 두심이 악령의 배후에 있는 경필에게 복수를 할 수 있을지, 그의 악행을 만천하에 드러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소멸된 유선호와 코마 상태의 윤정훈의 미래는? 일남은 과연 살 수 있을까?

전교 꼴등을 해 악령의 제물이 된 일남(윤정훈)은 두심과 우수, 두심의 영혼의 친구 현수의 도움으로 겨우 목숨을 구했지만, 육체는 코마 상태로 병원에 누워 있다. 여전히 악령에 쫓기고 있는 일남의 영혼은 현수만 아는 비밀스러운 장소에 숨어 있는 상황.

문제는 일남의 영혼이 숨은 장소를 아는 현수가 사라졌다는 점이다. 현수는 두심과 우수에게 경필이 묘심을 죽인 범인임을 일러주다가, 악령의 공격에 소멸한 상황. 현수가 사라진 가운데, 일남이 자신의 몸으로 돌아가 다시 살 수 있을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11화의 예고편에는 두심과 우수가 악령과 대결을 앞두고 만반의 준비를 하는 모습과 경필이 분노하는 모습이 예고되었다. 또한 악령과 화려한 액션씬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10월 1일 오후 8시 공개될 11화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은 매회 20분 내외, 총 12부로 구성되며,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공개된다.
(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