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권익준 PD & 김정식 PD 시트콤 명장 총출동
연예 2021/05/25 14:00 입력 | 2021/05/31 14:34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넷플릭스(Netflix)의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에 전설적인 시트콤 제작진이 총출동해 업그레이드된 웃음을 예고한다.

전 국민의 웃음 버튼을 제대로 자극했던 시트콤 명장들이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로 뭉쳤다. 넷플릭스 시리즈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는 오늘도 정답 없는 하루를 사는 국제 기숙사 학생들의 사랑과 우정, 웃음을 담아낸 단짠 청춘 시트콤이다.

1998년 ‘순풍산부인과’에서 시작된 시트콤 열풍은 ‘남자 셋 여자 셋’을 거쳐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똑바로 살아라’, ‘안녕, 프란체스카’까지 2000년대 대한민국을 휩쓸었다. 이어 ‘논스톱’ 시리즈, ‘하이킥’ 시리즈와 ‘감자별 2013QR3’ 등 시트콤의 선풍적인 인기는 계속되었고 최근에는 탑골 콘텐츠로 재조명되며 인터넷 밈으로 꾸준히 소비되고 있다. 이러한 시트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남자 셋 여자 셋’, ‘논스톱’의 권익준 PD와 ‘하이킥’, ‘감자별 2013QR3’의 김정식 PD, ‘순풍산부인과’, ‘뉴논스톱’의 서은정 작가와 ‘논스톱’ 시즌 1, 2, 3,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5, 16, 17의 백지현 작가 등 명실상부 시트콤 히트메이커가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로 의기투합했다.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스토리가 제작을 맡았고, [논스톱] 시즌 4에 출연했던 시트콤 선배 윤종신이 시리즈 OST 작업에도 참여해 특별한 인연을 이어간다.

넷플릭스와 만나 한국 첫 시트콤을 만들어낸 제작진은 전 세계 시청자를 겨냥해 국제 기숙사 학생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호주, 태국, 스웨덴, 트리니다드 토바고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개성 넘치는 학생들이 선보이는 현망진창 스토리가 매 에피소드를 풍성하게 채운다. 또한 싱그럽고 풋풋하지만 한편으로는 짠내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유쾌한 웃음을 선물한다. 권익준 PD는 “불투명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힘들어하는 전 세계의 젊은 청춘들이 내일 지구가 망하더라도 후회하지 않게 오늘을 열심히 재미있게 살자, 오늘에 집중해서 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한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제목을 정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매일매일을 대차게 살아내는 글로벌 청춘들의 단짠 공감 스토리가 전 세계에 헤어나올 수 없는 재미와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시트콤 명장들이 뭉쳐 재미와 웃음을 보장할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는 오는 6월 18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 사진 = 넷플릭스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