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스트 김기용, 울산페스티벌심포니와 협연…‘제3회 정기연주회’ 27일 개최
문화 2020/11/23 12:40 입력 | 2020/11/23 12:51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깊어가는 가을 저녁, 울산페스티벌심포니의 제3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7(금) 저녁 7시30분에 울산북구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울산페스티벌심포니 주최·주관, 울산광역시, 울산문화재단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연주회에서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운명' 교향곡과 하이든 첼로 협주곡 1번이 연주된다.
 
협연자 첼리스트 김기용은 81년생, 고등학교 시절 우연히 첼리스트 장한나의 공연을 보고 감명을 받아 첼로를 시작했다. 전남대학교 재학중 인생의 스승인 첼리스트 양성원을 만남으로 음악적으로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후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에서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대학시절, 관현악 정기연주회에서 생상 첼로 협주곡 협연과 KBS 신인음악회, 조선일보 신인음악회를 통해 음악적 재능을 선보였고, 독일 유학시절에는 아리랑 현악4중주로 활동, 벤라트성, 스페인 테네리, 폴란드 랑추트, 불가리아 루세, 이태리 파도바 등의 국제음악축제에서 연주 및 마스터클래스를 참여했다.
 
졸업 이후에도 첼리스트 양성원 교수의 이태리 칼리아리 캠프의 마스터클래스 참여 및 연주를 함으로써 끊임없는 학구열을 보여 주고 있다. 또한, 이태리 피렌체 일트릴로 음악학교에서 실내악과 지휘 공부를 했다. 재미있는 프로필 중 하나로 tvN드라마 ‘반의반’의 단역배우로 출연한 바 있다.
 
첼리스트 김기용은 현재 순천대, 광신대, 나투어뮤직에서 후학을 양성하며, 다양한 연주 무대를 통해 첼로의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