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OST, 20일 발매…방탄소년단 뷔→하현우 참여
연예 2020/03/20 13:5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이태원 클라쓰’의 Original Sound Track이 발매된다.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riginal Sound Track이 20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태원 클라쓰’가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웹툰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흡인력 높은 복수 서사에 어우러진 개성 강한 청춘 캐릭터, 원작자가 직접 나선 각색,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등 클래스가 다른 배우들의 열연으로 2020년 상반기 최고의 드라마로 호평을 받았다.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스토리를 완벽하게 담아낸 음악으로 시청자와 리스너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태원 클라스’ OST는 매회 적재적소에 삽입되며 개성 강한 각 캐릭터들에게 입체감과 활력을 불어넣으며 드라마 흥행의 또 다른 한 축을 담당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인 ‘이태원 클라쓰 Original Sound Track’에는 주요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희망찬 무드와 긍정적인 메시지로 대중에게 위로를 선사한 ‘가호 (Gaho) – 시작’을 비롯하여 강렬한 ‘록 스피릿’으로 캐릭터를 부각시킨 ‘하현우 – 돌덩이’, ‘더 베인 – 직진’, ‘데이먼 – Brand New Way’, 극 중 인물들의 서사와 정서, 인물들 간의 관계성을 그려내며 큰 울림을 선사한 ‘김필 – 그때 그 아인’, ‘윤미래 – Say’, ‘Sondia – 우리의 밤, 우린 친구뿐일까, Maybe’, ‘이찬솔 – Still Fighting It’, ‘Crush – 어떤 말도’,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이미지를 힙하게 그려낸 ‘김우성 (The Rose) – You Make Me Back’, 함께하면 버틸 수 있다는 희망이 담긴 가사로 단밤 멤버들에게 한층 더 감정 이입하게 하며 가슴을 벅차게 했던 ‘VERIVERY – With Us’, 발매 이후 77개국의 차트를 점령하며 월드 클래스의 남다른 면모를 입증한 ‘V (BTS) – Sweet Night’까지 총 14곡의 가창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외에도 이서의 디펜스 장면 등에 삽입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스코어 ‘Defence’ 등 총 51곡의 스코어가 수록됐다. 드라마의 감정선을 배가시키고 정서를 든든하게 지지해준 스코어에는 무비클로저의 김준석 음악감독과 호기심스튜디오의 박성일 음악감독이 참여하였으며 무비클로저의 구본춘, 노유림, 김정완, 심희진, 정혜빈, 김현도, 신유진, 박혜민, 손성락, 김태진 작가와 호기심스튜디오의 엉클샘, Judah Earl이 참여하였다.

탄탄한 완성도를 바탕으로 드라마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 ‘이태원 클라쓰’ OST는 드라마 자체의 인기 못지않게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작품이 끝난 이후에도 시청자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