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요원X유지태 ‘이몽’, 의미 있는 첩보 시대극 온다…주목 포인트 셋
연예 2019/03/24 15: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드라마 ‘이몽’이 2019년 시청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굴 ‘단 하나의 첩보 시대극’의 탄생을 예고한다.

MBC ‘이몽’은 일제 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과 무장한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태왕사신기’로 국내∙외 흥행 신화를 이끈 윤상호 감독과 ‘아이리스’ 시리즈를 집필한 조규원 작가가 의기투합한 2019년 최고의 기대작. 여기에 이요원, 유지태, 임주환, 남규리 등 대한민국 내로라하는 명품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 앙상블을 예고해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는 ‘이몽’에서 주목해야 할 3가지 포인트를 짚어봤다.

◆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드라마!

‘이몽’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드라마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역사에 이름 한 줄 남기지 못한 독립 투사들과 의열단을 소재로 다뤄 눈길을 끈다. 이에 역사적 의미의 재조명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획이라는 점을 인정받아 정부의 공식 후원을 받게 된 것. 특히 중국의 글로벌 컨텐츠 제작 회사 항주 쟈핑픽쳐스 유한공사(대표 우쟈핑)가 ‘이몽’ 속 한국과 중국의 잊혀졌던 역사를 다룬다는 점에 주목, 합작 투자를 확정 지으며 화제를 모았다. 이는 의미와 재미, 묵직한 감동까지 모두 갖춘 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에 최적화된 드라마로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 1930년대 조선 독립을 위해 그림자처럼 살다 간 비밀결사 의열단의 이야기!

‘이몽’은 1930년대 비밀결사 의열단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에서 관심을 높인다. 불 같은 가슴과 거침없는 행동력으로 무장항일투쟁을 이끈 의열단장 김원봉을 필두로, 조선의 독립을 위해 불꽃 같은 삶을 살다 간 의열단과 독립 투사들을 재조명해 극 속에 녹여낼 예정. 특히 앞서 공개된 티저 예고편을 통해 조선에 주둔하는 일본군과 이에 맞선 독립 투사들의 처절한 혈투, 달리는 기차와 드넓은 황야에서 펼치는 총격신 등 1930년대 조선을 그대로 옮긴 듯한 스케일로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에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의열단의 활약을 역동적으로 담아낼 것으로 기대감이 고조된다.

◆ 이유 있는 자신감! 100% 사전 제작 드라마!

‘이몽’은 100% 사전 제작 드라마라는 점에서 기대를 더한다. ‘이몽’은 지난 11월 첫 촬영을 시작해 방영 전 모든 촬영을 마무리하는 전회 사전 제작. 특히 충분한 촬영 일정을 토대로 영화를 방불케 하는 스펙터클한 영상미와 안정적인 배우들의 연기력이 담긴 티저 영상만으로 단숨에 예비 시청자를 사로잡는 흡인력을 선사, 사전 제작 드라마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에 사전 제작의 이점을 제대로 발휘한 완성도 높은 고퀄리티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다.

제작진은 “시청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웰메이드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배우들과 스태프들 모두 열정을 쏟고 있다”며 “조선 독립을 위해 불꽃처럼 살다 간 독립 투사들의 이야기로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드라마 ‘이몽’은 오는 5월 MBC 방송 예정이다.
( 사진 = MBC ‘이몽’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