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온 마스’ 박성웅, 1988년 육감파 형사로 변신 ‘하드캐리 준비 완료’
연예 2018/05/18 12:00 입력

100%x200
박성웅, 마초 카리스마부터 능청 미소까지 ‘인생캐 예고’

[디오데오 뉴스] ‘라이프 온 마스’ 박성웅이 거칠지만 정감미 넘치는 1988년도의 육감파 형사 ‘강동철’로 완벽 변신했다. 

OCN 오리지널 ‘라이프 온 마스’가 9일 상남자 매력이 물씬 풍기는 마초 카리스마와 사람 냄새 나는 능청美로 시선을 사로잡는 박성웅의 캐릭터 컷을 공개했다.

‘라이프 온 마스’는 꿈인지 현실인지 알 수 없는 1988년, 기억을 찾으려는 2018년 형사가 1988년 형사와 만나 벌이는 신나는 복고 수사극이다. 연쇄살인범을 쫓던 원칙주의 두뇌파 2018 형사 한태주(정경호)가 증거나 절차 따위 필요 없는 육감파 1988 형사 강동철(박성웅)과 만나 펼치는 인간미 넘치는 ‘쌍팔년도 그놈들의 신나는 복고 수사극’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보이스’, ‘터널’, ‘나쁜 녀석들’ 등 참신한 소재와 완성도 높은 작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장르물의 명가로 자리매김한 OCN이 동명의 인기 영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해 또 하나의 웰메이드 드라마 탄생을 기대케 한다. 여기에 정경호, 박성웅, 고아성부터 오대환, 노종현까지 탄탄한 연기력과 독보적 개성을 지닌 장르물 최적화 배우 군단이 모여 이제껏 본 적 없는 ‘복고 수사극’ 탄생을 예고한다. 

공개된 사진 속 박성웅은 압도적 존재감을 발산한다. 뛰어난 감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육감파 형사 강동철에 완벽하게 몰입한 박성웅의 범접 불가한 마초 카리스마가 시선을 강탈한다. 취재진에 둘러싸인 사건 현장 한가운데 선 강동철은 날 선 눈빛만으로 주위를 압도하며 베테랑 형사의 ‘존재감’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준다. 또 다른 사진 속 맨몸으로 범인을 제압하고 여유롭게 주위를 둘러보는 능청스러운 면모에서는 온몸으로 사건과 부딪치는 육감파 형사 강동철의 노련함과 열정적인 수사 방식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여기에 거친 마초의 얼굴 뒤에 숨겨진 강동철의 인간미 넘치는 반전 매력은 흥미를 더욱 유발한다. 바나나 우유를 입에 물고 긴장감 팽팽한 사건 현장을 어슬렁거리는 모습이나 아이에게 천 원짜리 한 장 건네며 정감 넘치는 미소를 지어 보이는 인간적인 강동철의 반전이 호기심을 자극하며 꿀잼 지수를 높인다. 

박성웅이 연기하는 ‘육감파 1988 형사’ 강동철은 객관적 증거보다 뛰어난 육감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촉생촉사’ 베테랑 형사다. 제멋대로 인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정이 넘치는 인간적 매력을 가진 인물. 갑자기 나타나 듣도 보도 못한 과학수사를 부르짖으며 태클을 거는 한태주와 사사건건 부딪치면서도 각자의 방식으로 협력하며 신나는 복고 수사를 펼친다. 

힘 있는 연기로 자신만의 색깔을 공고히 다져온 박성웅은 이미 강동철 그 자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싱크로율 100%의 강동철을 만들기 위해 살까지 찌우는 투혼을 발휘하고 있는 박성웅은 ‘인생캐’ 경신을 위한 하드캐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박성웅 표 1988년도의 육감파 형사 강동철이 더욱 기대가 되는 이유다. 특히 시크한 카리스마를 뽐내는 두뇌파 2018 형사 ‘한태주’로 분할 정경호와 펼쳐나갈 화끈한 복고 수사 브로 케미가 기대감을 더한다. 

‘라이프 온 마스’ 제작진은 “강동철은 거칠고 투박하지만 그 누구보다 노련하고 인간미 넘치는 베테랑 형사다. 박성웅은 꼼꼼한 대본 연구를 바탕으로 한국적이면서도 원작과는 또 다른 캐릭터를 빚어내고 있다. 한태주와 강동철의 상반된 매력이 흡인력을 높일 것”이라며 “정경호와 박성웅이 극강의 연기 시너지로 펼쳐낼 신나는 복고 수사 팀플레이를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OCN 오리지널 ‘라이프 온 마스’는 ‘굿와이프’에서 리메이크의 묘미를 제대로 살린 섬세한 연출로 수준 높은 드라마를 선보인 이정효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미스트리스’ 후속으로 오는 6월 9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 사진 = 스튜디오드래곤, 프로덕션H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