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동건, 가수 복귀 선언… 6년 만에 앨범 낸다
연예 2014/03/16 19:07 입력

100%x200

제공=연합뉴스

[디오데오 뉴스] 배우 이동건이 가수 FNC 패밀리 콘서트에서 미공개 신곡을 깜짝 공개했다.



15일 일본 부도칸에서 열린 FNC 패밀리 콘서트 ‘FNC 킹덤 인 재팬- 판타스틱 데이’ 무대에 오른 이동건은 ‘슬픔은 안녕’과 ‘Oh I love you’ 두 곡을 밴드 라이브로 열창했다.



‘슬픔은 안녕’은 일본 유명 밴드 안전지대의 곡을 한국어로 번안, 리메이크 한 곡으로 2008년 발표된 이동건 일본 첫 앨범에 실린 노래다. 1절을 한국어로 부른 뒤 2절은 일본어 가사로 불러 관객들도 함께 합창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두 번째로 부른 ‘Oh I love you’는 2주 전 녹음을 마친 신곡으로 이 무대에서 처음 공개했다.



이동건은 “이 노래로 올해 안에 앨범 발표 계획이 있다. 이렇게 멋진 무대에 서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동건의 오랜만의 무대에 관객들은 열렬히 환호했으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동건 가수 복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동건 가수 복귀 기대된다”, “이동건 가수 복귀? 노래도 잘하는 구나”, “이동건 가수 복귀? 가요 소속사에 간 이유가 있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파리의 연인’에 이어 ‘낭랑 18세’로 이동건은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으며, 2008년에는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친바 있다.



한편 현재 일본에서는 이동건 주연의 드라마 ‘미래의 선택’이 인기리 방송 중이며, 이동건은 16일 열리는 FNC 패밀리 콘서트 둘째 날 공연-‘FNC 킹덤 인 재팬- 크레이지 데이’에 출연할 예정이다.

최혜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