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허경영 실체 파헤쳐 화제
문화 2009/10/18 11:22 입력

100%x200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허경영 민주공화당 총재의 실체에 대해 방송해 화제다.



17일 밤 11시 10분부터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신드롬 뒤에 숨겨진 진실, 허경영은 누구인가?'편에서는 허 씨의 실체에 대해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는 금욕주의자라고 주장하는 허경영의 결혼여부에 대한 내용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마늘 등 정력에 좋다는 건 안 먹는다. 사물을 가려버리니까. 여자를 성적으로 보니까"라면서 금욕적인 생활을 하며 혼인한 적이 없음을 강조했다.



하지만 취재진은 이웃과 지인들을 인터뷰한 결과 허경영이 과거 몇차례 결혼 생활을 했으며, 아이까지 있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허 씨가 참석해 부시 전 미국 대통령과 단독으로 만났다고 주장하는 뉴욕 만찬이 돈을 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만찬이었다"고 밝혔고 자서전 속 새마을 운동 등을 만들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전문가의 반대 의견을 내세웠다.



믿을 수 없고 검증되지 않는 4차원 발언은 물론, 대선 홍보 자료로 쓰인 각종 사진들과 이력 역시 합성과 조작일 가능성이 전문가 분석 결과 거의 확실하지만 그럼에도 불구, 지지자들의 믿음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다.



이 밖에도 그의 기행은 상당하나 지지자들은 집을 팔고 빚을 내가면서까지 그의 선거 자금을 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과연 허경영이 '믿을만한' '정치인'인가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할 것이라는 결과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진보논객 진중권 씨는 이날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허 씨에 대해 "배우나 코미디언은 바보인척을 하는 것인데 이 분은 진실이 뭔지 잘 모르니 재미있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방송 후 시청자 게시판에는 많은 의견들이 올라왔다. 한 시청자는 "사기꾼이 따로 없다"라고 분개 했다.





임재훈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