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정혜영, 홀트아동복지회에 1억원 기부 ‘벌써 9년째’
사회 2017/03/09 13:00 입력

100%x200

션·정혜영 부부, 홀트아동복지회에 1억원 쾌척 “환경 때문에 꿈 포기말길”
션X정혜영 부부, 현재까지 총 45억원 기부 ‘끝없는 선행’

[디오데오 뉴스] 션, 정혜영 부부가 위기가정 아동 교육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벌써 9년째 선행이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션과 정혜영 부부는 지난 8일 홀트아동복지회를 방문해 위기가정 아동교육비 지원 프로그램인 ‘2017 꿈과희망지원’에 1억원을 전달했다. 부부는 매년 1억원 씩 9년째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대학생 장학금 지원 등 홀트아동복지회에 총 13억원을 후원했다.

션은 “아이들이 환경 때문에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꿈과희망지원’을 시작했다”며 “이 아이들이 성장했을 때, 내가 정말 열심히 한다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 또 아내가 항상 같은 마음으로 함께 해 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꿈과희망지원’은 위기가정 아동의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홀트아동복지회의 프로그램으로 이들 부부의 기부로 시작됐다. 2009년 전국 위기가정 아동 100명을 지원하기 시작한 이래 이 뜻에 공감하는 후원자들의 참여로 현재 아동 300명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션과 정혜영 부부는 현재까지 홀트아동복지회를 비롯해 승일희망재단, 컴패션, 푸르메재단, 세브란스병원 등에 약 45억 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전하며 나눔 문화 전파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매년 연탄배달 봉사,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 활동 등 다양한 선행을 펼치고 있다.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