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투라지’ D-DAY, 혁오·도끼 믹스테잎 첫 주자로 연속 출격
연예 2016/11/04 15:40 입력

100%x200

혁오 밴드-도끼, ‘안투라지’ OST 첫 주자로 나선다…역대급 라인업 ‘눈길’

[디오데오 뉴스] ‘안투라지’ 첫 믹스테이프가 발매된다.

tvN 불금불토 스페셜 드라마 ‘안투라지’가 오늘(4일)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대세 밴드’ 혁오와 ‘실력파 래퍼’ 도끼가 MIXTAPE 첫 주자로 연달아 두 곡을 선보인다.

4일 자정(5일 0시)에 공개될 첫 MIXTAPE은 혁오의 ‘MASITNONSOUL(맛있는술)’로, 이미 드라마 하이라이트 영상 및 예고편에 자주 등장한 곡이다. 드라마 오프닝을 비롯해 극 중에도 자주 삽입되어, 드라마를 대표하는 곡 중 하나라고 제작진은 밝혔다.
 
‘MASITNONSOUL’은 술자리의 재미를 몰랐던 오혁이 ‘아! 이 맛에 술을 마시는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된 후, 약 5개월 간 하루도 빠짐없이 맥주를 마시다 만든 곡으로, 술자리에서 겪게 되는 상황과 감정을 위트 있고 센스 넘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강렬하고 락킹한 곡의 분위기가 화려하면서도 치열한 연예계의 일상을 다룬 내용과 잘 어우러져 극의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5일 자정(6일 0시)에는 도끼의 ‘The Good(더 굿)’이 공개된다. ‘The Good’은 자신의 의지대로 즐기는 인생을 살겠다는 메세지를 담은 곡으로, 도끼만의 스타일로 ‘안투라지’의 감성을 잘 풀어냈다.
 
일리네어 레코즈 산하 레이블 앰비션뮤직 소속의 해쉬스완이 피처링에 참여해 독특한 랩핑으로 곡에 매력을 가미, 도끼와 환상 시너지를 발휘했으며, 이 곡 역시 드라마 곳곳에 삽입되어 극에 스웩과 생동감을 더할 예정이다.
 
앞서, ‘안투라지’는 네이버 팬긴포스트를 통해 혁오, 빈지노, 도끼, 에디킴&펀치넬로, 레디, G2, 서사무엘 등 ‘힙합 페스티벌급’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하고 이들의 비트를 독점 선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힙합 장르가 주를 이루는 OST인 만큼 ‘안투라지’만의 톡톡 튀는 매력을 가져가기 위해 믹스테이프라는 용어를 차용, 일반적으로 ‘OST Part1, 2, 3...’로 표현되던 OST 앨범명을 ‘안투라지 믹스테이프(Entourage Mixtape) #1, 2, 3...’로 변경하여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tvN 불금불토 스페셜 드라마 ‘안투라지’는 매주 금, 토 밤 11시에 방영된다.
( 사진 = CJ E&M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