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 걸크러시가 왔다” 이달의소녀 진솔, 솔로 음원+MV 공개…‘걸크러시 매력’ 발산
연예 2017/06/26 19:00 입력

100%x200

이달의소녀 진솔X김립, 듀엣곡 ‘Love Letter’로 뭉쳤다…7월 유닛 출격

[디오데오 뉴스] 이달의 소녀 일곱 번째 멤버 진솔(JinSoul)의 걸크러시 매력이 돋보이는 솔로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진솔은 2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싱글앨범 ‘JinSoul’ 수록 음원과 타이틀곡 ‘싱잉 인 더 레인(Singing in the Rai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Singing in the Rain’은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이는 퓨쳐 베이스(Future Bass) 장르의 곡으로, 여섯 번째 멤버 김립(Kim Lip)의 솔로곡 ‘이클립스(Eclipse)’에 이어 이달의 소녀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시키는 노래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러브 레터(Love Letter)’는 진솔과 김립이 함께 부른 듀엣곡이다. 언뜻 발라드 트랙 같아 보이는 이 노래는 둘의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신선한 소녀들의 그루브를 담아냈으며, 김립과 진솔의 매력적인 보컬이 듣는 이들의 감성지수를 높일 전망이다.

마치 블록(Block)을 쌓듯 각자 뚜렷한 색깔을 지닌 소녀와 소녀가 만나 새로운 캐릭터와 콘셉트, 독자적인 세계관을 만들어 온 이달의 소녀는 여섯 번째 멤버 김립의 등장으로 이전과는 또 다른 새로운 써클을 만들어내고 있다. 

지난 13일 공개된 일곱 번째 멤버 진솔은 레드(RED)라는 확실한 컬러를 가지고 있는 김립과는 달리 블루(BLUE)와 블랙(BLACK) 사이의 경계에 서 있는 소녀로, 청순한 비주얼과 신비로운 분위기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첫 유닛 이달의 소녀 1/3까지의 멤버들이 퓨어 콘셉트를 기반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면 김립과 진솔은 걸크러시 콘셉트로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두 멤버와 7월의 소녀가 만나 새로운 유닛이 결성될 예정이며, 이 유닛은 기존 이달의 소녀 1/3과는 전혀 다른 이미지의 그룹이 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 사진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