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물의 날 맞이해 자선행사 펼쳐~
경제 2011/03/20 21:03 입력

100%x200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3월 22일 제 19회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전국 340여 매장에서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물을 선사하세요” 캠페인을 전개한다.



2,000원 2,000원 이상 기부하는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커피 손수건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커피, 한진 제주 퓨어워터 생수를 무료로 제공하며, 모금액은 국제어린이구호단체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커피 농가의 어린이 식수개선을 위해 사용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셰어드 플래닛(함께 나누는 지구, Starbucks™ Shared Planet™)’의 일환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의 커피 산지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유니세프의 직접 지원 국가이면서 동시에 스타벅스의 주요 커피 원두 산지가 있는 국가로 이 지역 어린이들의 식수 및 위생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본 행사를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부터 농어촌 맑은 물 지키기 캠페인, 이디오피아 식수 시설 설치 지원 캠페인 등을 통해 국내외 농가의 식수 시설 개선 사업을 그간 약 1억 2천여만원의 고객 모금 및 회사 매칭 기금을 관련 NGO를 통해 지원한 바 있다.

박세완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