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성, 패러디 했다가 샘 스미스에게 영상 메시지 받았다
연예 2023/01/31 13:3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세계적인 가수 샘 스미스가 닮은꼴 황제성에게 직접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고 해서 화제다.

작년 9월 샘 스미스가 불륜남을 고발하는 내용의 신곡 ’언홀리(Unholy)‘를 발표하고 파격적인 영상의 뮤직 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한국에서는 엉뚱한 댓글들이 뮤직 비디오 아래에 달리기 시작했다. “황제성씨 노래 잘하시네요” “황제성인줄 알았다” “황제성이 노래 하는 줄” 등등 평소 샘 스미스와 닮은 꼴로 알려져 있던 황제성을 한국 팬들이 언급한 것. 황제성과 샘 스미스를 구별하지 못하는 댓글은 하나의 밈처럼 인터넷상에서 번져갔고 이런 팬들의 댓글에 응답하듯 지난달 황제성이 ’언홀리(Unholy)‘ 뮤직 비디오 커버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뮤직 비디오 속 샘 스미스와 똑같은 분장과 의상을 한 황제성의 모습은 누가 진짜 샘 스미스인지 분간하기 어려울만큼 엄청난 싱크로율을 자랑했고 커버영상은 누적조회수 2000만회를 넘기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에 샘 스미스 측이 먼저 황제성이 진행하는 SBS 라디오 프로그램 ‘황제파워’ 제작진에게 영상 메시지를 보내겠다고 해왔고 샘 스미스의 감사 영상 메시지를 받은 것.

황제성은 “솔직히 처음 제작진이 샘 스미스측에서 연락이 왔다고 해서 장난치는 줄 알았다” 며 “내 영상을 보고 샘 스미스가 응답해줘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샘 스미스의 감사 메시지는 오는 2월 1일 ‘황제파워’ 방송 및 공식 인스타 계정을 통해 공개된다고 한다.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