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성료
스포츠/레저 2022/12/01 15: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은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을 성황리에 시행하였다.

전국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클라이밍을 무료 교육하는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올해 6월부터 시작돼 11월까지 6개월 동안 운영되었다.

총 10회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클라이밍 기초교육 및 이론교육 및 장비착용 및 볼더링·리드 심화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전국 15개소 총 441명의 청소년들이 해당 사업의 수혜대상이 되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교실은 센터 청소년들에게 기초체력 향상은 물론 자신의 한계 극복으로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수업이었다.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스포츠클라이밍 체험으로 청소년들에게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은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2018년부터 4년째 시행하고 있는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항상 인기가 많다. 향후에도 이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스포츠클라이밍 경험할 수 있는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스포츠클라이밍 강습을 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체육활동 장려 및 동기부여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 = 대한산악연맹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