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가수전’ 정홍일 자작곡 ‘나의 것’ 스페셜 라이브 영상 공개…“고통은 나의 것”
연예 2021/03/25 11:2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유명가수전’ 측이 정홍일의 자작곡 ‘나의 것’ 라이브를 공개했다.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유명가수전’은 2월 종영한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을 통해 ‘갓 유명가수’가 된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이 레전드 ‘갓(GOD) 유명가수’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4월 9일 방송되는 2회에서는 첫 유명가수로 아이유가 출연해 특별한 음악 이야기를 들려준다. TOP3는 아이유가 직접 선택한 ‘아이유 명곡’을 재해석하고 컬래버레이션 무대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유명가수전’ 측은 정홍일이 본인의 노래 ‘나의 것’을 열창하는 스페셜 라이브 영상과 개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그동안 ‘29호 가수’로서 다른 유명가수들의 곡만 선보였던 ‘싱어게인’ 참가자가 아니라, 직접 본인의 노래를 부르는 정통 헤비메탈 뮤지션 정홍일의 모습에 폭발적인 호응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정홍일의 ‘나의 것’ 라이브 영상은 네이버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홍일과의 일문일답을 통해 ‘유명가수전’에 임하는 각오, 그리고 그가 직접 전하는 ‘나의 것’ 이야기를 공개한다.

Q. 요즘 즐겨 듣는 노래가 있나?

A. 내 EP 앨범의 노래들을 하나씩 듣고 있다. 당시에 어떤 감정으로 곡을 썼는지 떠올리고 있다. ‘별다를 것 없던 내가’란 곡이 있다. 차분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로 간단하게 구성된 곡인데 팬들이 그런 느낌도 좋아해 주시더라. 록만 해왔던 나에게 신선한 느낌을 받으신 것 같다. 앞으로 이런 곡에 대해서도 욕심을 내보려고 한다.

Q. ‘유명가수전’을 위해 스페셜 라이브로 선보인 ‘나의 것’은 어떤 곡?

A. 나의 EP 앨범에 실린 향수가 짙은 락발라드다. 하이톤의 고음이 돋보이는 파워풀한 곡이다. 살아가면서 겪는 고통이나 힘겨운 일들도 결국 ‘나의 것’이기에, 스스로 이겨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Q. 가사를 쓰며 영감을 받는 곳이 있나?

A. 영감을 받으려고 특별히 애를 쓰진 않는다. 써놓았던 문장들을 들여다보며 조합을 할 때도, 혹은 그냥 한 번에 써 내려갈 때도 있다. ‘나의 것’은 후자에 가깝다. 보통 코드와 멜로디를 정해놓고 가사를 입혔는데 종종 힘들더라. 그래서 최근에 가사를 써놓고 멜로디를 입히는 작업을 시도해봤다. 약간 수월하게 가는 것 같다.

Q. 정통 헤비메탈 장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A. 처음부터 ‘정통’ 장르에 관심이 많았던 것은 아니다. 사실 록을 스스로 찾아서 듣지는 않았다. 활동했던 밴드 리더의 도움으로 입문하게 됐는데, 어느 순간 정통 헤비메탈 코드가 주는 마이너하고 웅장한 느낌, 그리고 영국적인 록을 좋아하게 됐다. 음악을 듣는 폭이 넓어지면서 차츰 스트레이트하고 신나는 느낌의 미국적 록 스타일에도 빠져들게 됐다. 지금도 나의 음악 스타일은 여전히 변화 중이다.

Q. 라이브 영상을 보니 ‘싱어게인’ 당시 ‘마리아’ 무대에서 선보인 하트 퍼포먼스가 떠오른다. ‘마리아’ 무대의 뒷 이야기가 있나?

A. 사실 무대를 준비하면서 ‘혹시 퍼포먼스가 무대 밸런스를 깨지 않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하트 퍼포먼스는 아내와 함께 구성했다. 그리고 무대에서 MC 이승기 씨에게 총을 쏘는 퍼포먼스도 했었다. 다행히 방송에서는 그 장면이 나왔는데, 현장에서는 이승기 씨가 모르고 지나쳤다(웃음).

Q. 팬카페 ‘레드원’에게 한 마디 하자면?

A. 팬덤인 ‘홍아리’와 매일 카페에 들어가서 소통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죄송하다. 저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고 응원해줘서 늘 고맙다.

Q. ‘싱어게인’을 거쳐 ‘유명가수전’에 임하는 각오가 남다를 것 같다.

A. ‘유명가수전’에서 정말 많은 유명가수들을 만날텐데, 항상 초심의 자세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유명한 가수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으며 나의 음악 이야기 역시 새롭게 만들고 싶다.

더욱 풍성한 정홍일의 ‘나의 것’ 라이브 및 포스터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는 JTBC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에 업데이트된다. ‘갓 유명가수’가 된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과 레전드 ‘갓(GOD) 유명가수’들의 만남은 4월 2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 사진 = JTBC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