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유튜브로 ‘온택트 야구수학’ 컨텐츠 서비스 제공
스포츠/레저 2020/08/28 20:30 입력 | 2020/08/28 22:08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SK와이번스가 코로나19로 변화된 환경에 맞춰 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택트 야구수학’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택트 야구수학’ 컨텐츠는 2018년부터 진행된 ‘인천SK야구 수학 Talk 콘서트’(이하 야구수학 콘서트)의 온라인 버전으로 코로나 19로 대면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워진 환경에도 야구를 통한 교육 재능 기부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컨텐츠 진행은 2018년부터 ‘야구수학 콘서트’를 실시해 왔고, 현재 구단 Data분석 그룹 소속인 배원호 매니저와 야구수학을 시청자 입장에서 좀 더 재미있고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구단 장내 아나운서인 곽수산 아나운서가 함께 맡게 됐다.

총 6편으로 제작되는 ‘온택트 야구수학’은 8월 24일 런칭됐으며, 첫 편인 ‘홈런 파크팩터에 공식 알아보기’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게시 될 예정이다.

첫 편은 각 구장에서 타자와 투수 별 유불리를 확인 할 수 있는 구장의 성향을 나타내는 지표인 ‘파크팩터’를 주제로 SK인천행복드림구장의 특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컨텐츠는 야구에 접목되어 있는 수학들 중 전 연령대가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총 3개의 주제로 각 2편씩 제작 될 예정이다.

한편, SK는 2018년부터 교육과 스포츠를 결합하여 더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약 5,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천SK야구 수학 Talk 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 사진 = SK와이번스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