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란 투리스모,"비즈니스와 레저 생활 모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혁신적 차량"
경제 2010/06/08 13:40 입력 | 2010/06/21 11:02 수정

100%x200
BMW 코리아가 8일 오전 한강 잠실지구 마리나제페에서 새로운 장르의 자동차인 BMW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를 선보였다.



BMW 그란 투리스모는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쿠페 형태의 외관 디자인, 1등석 수준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앞뒤 좌석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성등이 우아함과 세련됨, 그리고 공간과 기능성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차량이다.



실내공간은 앞뒤좌석에서 느껴지는 안락함과 공간활요이 특히 돋보인다. BMW 7시리즈와 동일한 레그룸과 X5와 같은 헤드룸은 비행기 1등석과 같은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제공한다.



BMW 그란 투리스모는 터보차저 기술과 고정밀 직분사 방식, 가변식 밸브트로닉 시스템을 모두 결합시킨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이 차량에 탑재된 3리터 트윈파워 엔진은 5,800rpm에서 최고 출력 306마력, 1,200-5,00rpm에서 최대 토크 40.9kg.m로 높은 엔진 성능을 자랑하며, 0-100km룰 6.3초 만에 돌파하는 등 스포티한 주행 능력을 발휘한다.



첨단 서스펜션 기술을 통해 멋진 주행 역동성과 최고의 승차감을 동시에 선보이는 그란 투리스모 익스클루시브에는 7시리즈에 적용된 첨단 기술들이 그대로 적용됐다. 운전자에게 다이내믹하고 다양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려는 다이내믹 드라이브는 컴포트, 노멀, 스포츠, 스포츠+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PDC, 어댑티브 드라이브,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차선이탈경고, 서라운드 뷰 시스템등 혁신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장착됐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BMW그란투리스모는 진정한 삶의 여유를 즐길 줄 아는 고객들의 비즈니스와 레저 생활을 모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차량”이라면서 “BMW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와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조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리더로써 앞장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은 BMW 그란 투리스모 화보 작업을 함께한 스타일리스트 최현석이 자리해 BMW 그란 투리스모의 운전자들에게 어울리는 모던 클래식한 룩을 설명했다.



‘BMW 그란 투리스모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먼저 선보이며 오는 8월경에 보다 실속있고 실요적인 사양이 포함된 ‘BMW 그란 투리스모’모델이 출시된다. BMW 그란 투리스모 익스클루시브 가격은 1억 510만원, BMW 그란 투리스모는 7,850만원(VAT포함).



김미나 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송효진 기자 [email protected]
영상 임재훈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