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박민영, 스포츠 청춘 멜로드라마 '런닝,구' 첫방송
연예 2010/06/07 14:47 입력 | 2010/06/07 14:52 수정

100%x200

사진설명

100%x200

사진설명

100%x200

사진설명

백성현.박민영.유연석 주연의 MBC 4부작 특집드라마'런닝,구'가 방송된다.



'런닝,구'는 천년의 도시 경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본격 스포츠 청춘 멜로드라마다. 세상이라는 날카롭고 모진 곳으로 러닝셔츠 한 장만을 걸치고 맨 몸으로 도전하는 사람들, 이기기 위해서 각자의 방법으로 페어플레이 하는 사람들의 뜨거운 이야기를 담는다.



최근 영화 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던 백성현은 육상선수 구대구 역을 맡아 성인 역할로는 처음 MBC 드라마에 출연한다. 대구는 형의 죽음 이후 더 이상 달리지 못했지만 다시 출전하게 된 마라톤 대회에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나가는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어릴 때부터 대구의 라이벌이자 유능한 육상선수 허지만 역할은 드라마 의 전교회장 역할로 시청자들에게 알려진 유연석이 맡았다. 고교 고적대를 지휘하는 문행주 역은 시트콤 이후 오랜만에 MBC 드라마로 돌아온 박민영이 맡아 대구-지만과 삼각관계를 이루며 극적 긴장감을 더한다.



경주 촬영 현장에서 만난 백성현은 "원래 운동을 좋아하고, 달리기도 좋아했는데 이번 작품을 통해 마라토너 역할을 연기하게 되어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전날 마라톤 대회 장면을 촬영하느라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달리는 장면만 촬영했는데도 전혀 힘들지 않았다."고 밝혔다.



연출을 맡은 이동윤 PD는 "꿈을 향해 달리는 청춘들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땀방울을 기대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런닝,구'는 지난달 20일부터 경주와 포항 일대에서 촬영 중이며, 1회 첫 장면 등을 장식하는 마라톤 대회는 실제 대회 중계처럼 헬기와 중계차를 동원해서 촬영해 더욱 실감나는 영상을 담았다.

김미나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