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1열’ 안성기, “나는 ‘엔딩 요정’이다”
연예 2019/07/27 16: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안성기가 ‘엔딩 요정’ 수식어를 얻었다.

28일에 방송되는 JTBC ‘방구석 1열’은 안성기 배우 특집으로 꾸며진다. ‘한국영화의 페르소나’ 안성기 배우가 출연해 영화 ‘하얀 전쟁’과 ‘부러진 화살’의 뒷이야기를 전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 녹화에서 민규동 감독은 “전쟁 트라우마를 겪은 두 인물의 삶을 통해 베트남전의 참상을 조명한 ‘하얀 전쟁’에 대해 “3~5억 정도였던 당시의 평균 제작비에 비해 이 작품은 20억 규모의 대작이었다. 불가능할 것 같았던 생생한 전쟁의 모습을 재연한 영화였다. 또한 베트남전에 대해 당대 시각과는 다른 해석을 담은 영화로 개인의 희생에 질문을 던지는 멋진 영화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안성기는 과거를 회상하며 “대학시절 베트남어 전공자로서 베트남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이 있었다. 그러다 ‘하얀 전쟁’의 영화화를 제안하게 됐고, 영화에 참여할 수 있어 기뻤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제 다른 영화도 찍을 수 있겠다’라고 안심할 정도로 결과도 좋았기 때문에 나에게 의미가 깊은 영화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MC 장성규는 ‘하얀 전쟁’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엔딩 신에 대해 “‘하얀 전쟁’의 엔딩 장면은 안성기 배우의 아이디어로 탄생했고 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에 주성철 편집장은 “안성기 배우는 ‘엔딩 요정’이다”라며 안성기에게 새로운 수식어를 더했다.

이에 안성기 배우는 “일단 엔딩에 내가 나와야 한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안성기 배우는 ‘안성기에게 영화란 무엇인지’라는 질문에 대해 “나의 꿈이자 행복이자 삶, 그 자체다”라고 답해 현장에 있던 출연진에게 감동을 안겼다는 후문.

‘한국영화의 페르소나’ 안성기와 함께한 JTBC ‘방구석1열’은 28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JTBC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