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2019/01/18 13:00 입력
[디오데오 뉴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이 와이낫미디어와 손잡고 신개념 웹예능 ‘노는 오빠’를 선보였다. 15일 브이라이브를 통해 첫 공개된 ‘노는 오빠’는 연예계를 대표하는 ‘놀 줄 아는 오빠’ 이홍기가 호스트를 맡은 예능 콘텐츠로, 매주 게스트를 초대해 신개념의 놀이를 함께하는 콘셉트다.
한 마디로 ‘잘 놀기 프로젝트’인 ‘노는 오빠’에서 이홍기는 각종 유행 놀이감이 가득한 방에서 매주 초대된 게스트들과 새로운 놀이를 만들고, 직접 즐기는 시간을 가지며 팬들에게도 ‘핵인싸’의 길을 안내할 예정이다.
‘노는 오빠’의 방송 첫 주에 놀러온 놀이친구는 대세 여자 아이돌그룹 여자친구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총 3화에 걸친 에피소드의 게스트로 출연해 이홍기와 찰떡 케미를 선보였다. 여자친구의 멤버 예린, 신비, 은하, 소원, 엄지는 컴백을 앞두고 긴장감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는 오빠’를 찾아왔다.
‘노는 오빠’ 1화에서 이홍기와 여자친구 다섯 멤버는 ‘셀카 술래잡기’ 게임으로 몸을 풀었다. 술래가 셀카봉으로 셀프 사진을 찍는 방식으로, 셀프 타이머 10초가 지난 후 술래와 함께 카메라에 모습이 찍힌 사람이 지는 게임. 여자친구 멤버들은 카메라를 피해 요리조리 숨었지만 이홍기는 몸만 피하고 엉덩이를 채 감추지 못해 연속으로 '엉덩이 굴욕 사진'의 주인공이 되면서 큰 웃음을 안겼다.
‘노는 오빠’ 에피소드 2화에서는 일명 ‘귀르가즘 돼지력 테스트’로 과자의 이름이 지워진 사진을 보고 정확한 이름을 맞히는 대결이 이어졌다. 이홍기와 여자친구 멤버들은 ‘먹방력 테스트’에 자신감을 보였지만 흥미진진한 오답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정답인 ‘카라멜콘땅콩’인 과자를 맞추면서 ‘카라멜땅콩’, ‘캬래멜땅콩’, ‘케러멜땅콩’, ‘땅콩과 카라멜’ 등 오답 퍼레이드로 재미를 안겼다.
이어서 진행된 먹방 ASMR에서는 예린이 출제자로 나섰다. 예린은 빼빼로, 홈런볼, 하리보 젤리 등 과자 먹는 소리를 실감나게 내며 이홍기와 멤버들의 귀를 자극시켰고 다양한 과자의 이름이 오답으로 등장하면서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3화에서는 모래성 게임을 응용한 ‘과자산 놀이’가 진행됐다. 깃발이 꽂힌 과자산에서 무사히 과자를 쓸어가는 게임으로, 이홍기와 여자친구 멤버들은 열의를 불태우며 놀이를 시작했다. 첫 시도에서 ‘인형뽑기’를 연상케하는 포즈와 비장함으로 웃음을 안겼던 엄지는 다시 돌아온 차례에서 과자에 손도 대지 못한 채 깃발이 쓰러져버리는 바람에 억울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법한 친근한 ‘놀이’라는 소재와 예능의 결합에 팬들은 신선하다는 호평과 함께 재미와 트렌디함을 두루 갖춘 ‘신박한’ 웹예능이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노는 오빠’ 브이라이브 공식 채널의 실시간 댓글 창에는 “놀이에 몰입해서 보다 보니 시간이 너무 금방가요”, “예린 언니 친오빠랑 할머니가 좋아한다며 과자 챙길 때 너무 귀여움”, “집에서도 과자산 게임 해보고 싶다”, “‘인싸’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놀이들”, “이홍기의 개구지고 승부욕 넘치는 모습이 게스트들과 재미난 케미를 내는 듯” 등 기대와 호평의 반응이 전해졌다.
놀이와 예능이 결합된 신개념 웹예능 ‘노는 오빠’는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5시에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선공개된다.
( 사진 =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