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아시안컵 최종 명단 발표…지동원 발탁(공식)
스포츠/레저 2018/12/21 18:2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2019년 1월 6일(이하 한국시간)부터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참가할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의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0일 오후 울산 롯데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아시안컵에 참가할 23명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지난 11일부터 울산에서 동계 훈련을 진행하며 옥석을 가린 벤투호는 23일 아랍에미리트로 출국해 1월 7일 필리핀, 12일 키르기스스탄, 16일 중국을 차례로 상대한다.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이 9월 친선전 이후 오랜만에 다시 발탁됐고, 기성용(뉴캐슬유나이티드), 손흥민(토트넘홋스퍼), 이청용(Vfl보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황희찬(함부르크SV) 등 유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예상대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8 KF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 황의조(감바오사카)와 부상에서 돌아온 김진수(전북현대)도 명단에 포함됐다. 이진현(포항스틸러스)과 김준형(수원삼성)은 예비 명단에 이름을 올려 아랍에미리트로 함께 간다.

한편 주세종(아산무궁화)은 명단 발표 직전 가진 연습경기에서 왼쪽 허벅지 부상을 입었다. 일단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이지만, 부상 회복 정도에 따라 예비 명단의 이진현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다.


( 사진 = 대한축구협회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