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트립’ NCT 127, 마지막 보물의 단서 ‘8개의 알파벳 퍼즐’ 최종 단어는?
연예 2021/12/04 11:50 입력 | 2021/12/06 11:25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아날로그 트립 NCT 127 : ESCAPE FROM MAGIC ISLAND’ NCT 127 멤버들이 소무의도 탈출을 위한 마지막 보물을 찾기 위해 개인 미션에 나섰다. 도영이 개인 미션의 컨트롤 타워에 입성, 8명의 멤버들이 각 장소에서 찾은 단서들을 모아 하나의 단어를 완성하는 임무를 맡게 됐다.

쟈니-유타-정우-태용이 찾은 ‘N, O, C, I’ 네 개의 알파벳이 들어가는 최종 단어는 무엇일지, 다른 멤버들은 어떤 단서를 찾았을지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지금까지 함께 힘을 모았던 NCT 127 멤버들이 각각 떨어져 홀로 미스터리를 푸는 모습은 색다른 재미와 몰입감을 선사했다.

지난 3일에 공개된 유튜브 오리지널 ‘아날로그 트립 NCT 127: ESCAPE FROM MAGIC ISLAND’ (Analog Trip NCT 127: ESCAPE FROM MAGIC ISLAND)에서는 NCT 127 멤버들이 마지막 보물의 단서를 찾기 위해 소무의도 곳곳에 흩어진 모습이 공개되며 최고난도 미스터리가 펼쳤다.

지난 에피소드에서는 편지 속 네 번째 보물 상자를 찾기 위해 해찬, 도영, 유타, 정우, 재현, 태용이 구명보트 위에 올랐다. 노를 이용해 난파선 옆 보물 상자를 건져 뚜껑을 연 멤버들은 보물상자 깊숙이 숨겨져 있던 네 번째 보물을 발견했다.

네 번째 보물의 정체는 파란 가루가 든 병과 편지 그리고 새로운 지도였다. 지도 속에는 총 9곳에 NCT 127 멤버들의 이니셜이 적혀 있었고, 편지 속에는 홀로 마지막 보물을 찾으려 했던 이가 ‘혼자 힘으론 역부족이다. 처음부터 함께 했어야 했다. 우린..’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

숙소에 모여 마지막 보물의 미스터리를 해석하기 시작한 NCT 127 멤버들은 각자의 이름이 적힌 장소에 흩어져 마지막 보물의 단서를 찾기로 했다. 도영은 관광안내소, 재현은 마을 회관, 유타는 숙소 주변, 태용은 부처깨미, 해찬은 식당 근처 바닷가, 정우는 교회, 태일은 소무의녀의 제단, 쟈니는 레이더 기지, 마크는 하도정이라는 새로운 곳에 이니셜이 적혀 있었다. 비가 오고 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에 우비를 장착한 NCT 127 멤버들은 서로를 응원하며 각자의 목적지로 향했다.

도영은 문이 잠긴 관광안내소 위에 위치한 수상한 사무실로 들어섰다. 그 앞에는 지도 속 장소를 비추는 9개의 모니터가 있었고, 옆에는 ‘하나 둘씩 연결된 맘이 서로를 향해 뛰는 심장이 같은 꿈을 원하는 이 순간’ 이라고 NCT 127의 'Replay (PM 01:27)' 가사가 적혀 있었다. 도영은 자신이 각 멤버들이 찾은 단서를 모아야한다고 직감했고, 각 장소에서 찾아야할 단서가 ‘알파벳’임을 알아냈다.

도영 앞에 놓인 모니터는 각 장소에 있는 NCT 127 멤버들과 소통할 수 있게 연결이 되어 있었다. 도영과 먼저 연결된 멤버는 쟈니였다. 쟈니는 레이더 기지로 향하는 길에서 알파벳이 그려진 블록을 발견하고 이를 모았다. 레이더 기지 앞에는 블록의 무게를 잴 수 있는 저울이 있었고. 저울의 수평을 이루는 알파벳 ‘N’을 찾아냈다.

이를 들은 도영은 “하나의 단어를 만들어야 돼”라며 미션의 규칙을 찾아냈다. 이어 유타는 숙소 근처 버려진 집에서 알파벳 ‘O’가 적힌 붉은 보석을 발견했고, 정우는 교회 안 다양한 물건에 붙은 수상한 영어 단어들 속에서 알파벳 ‘C’가 빠진 사실을 알아냈다.

재현을 구했던 ‘부처깨미’로 향했던 태용은 이전과 사뭇 달라진 분위기에 잔뜩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질퍽한 산 길을 따라 사람의 눈, 동물의 눈이 그려진 그림과 사진들이 발견돼 분위기는 더욱 오싹해졌다. 길을 오르는 내내 ‘눈’ 밖에 발견하지 못한 태용은 깊은 고민에 빠졌고, 이때 들려온 도영의 목소리에 힌트를 얻어 단서가 ‘I’임을 알아챘다.

‘N, O, C, I’ 4개의 단서를 모은 도영은 마지막 보물을 풀 단어를 찾기 위해 고민에 빠졌다. 바닷가 절벽 옆 끝없는 계단길에 오른 마크를 비롯해 각자의 목저지로 향한 멤버들이 과연 알파벳 단서를 잘 찾아낼 수 있을지, 마지막 보물의 키가 될 단어는 무엇일지 다음 에피소드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한편 ‘아날로그 트립 NCT 127: ESCAPE FROM MAGIC ISLAND’는 NCT 127 공식 계정을 통해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신규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무료 공개되며, 모든 유튜브 사용자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 사진 = 유튜브 오리지널, SM C&C STUDIO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