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관종짓X조공 되팔이X불건전 연애, 보기 싫은 아이돌 스타 모습
경제 2017/10/18 09:40 입력

100%x200
‘SNS 관종짓’, 내 자식이면 뜯어말릴 보기 싫은 아이돌 스타 모습 1위

[디오데오 뉴스] 내 자식이면 뜯어말릴 보기 싫은 아이돌 스타의 모습으로 ‘SNS 관종짓’이 뽑혔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가 ‘내 자식이면 뜯어말릴 보기 싫은 아이돌 스타의 모습은?’으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투표를 실시한 결과 ‘SNS 관종짓’이 1위에 올랐다. 
 
총 1만 4,445표 중 1,859표(13%)로 1위를 차지한 ‘SNS 관종짓’은 타인의 관심을 얻기 위해 SNS에 자극적인 사진과 글을 올리는 행동을 말한다. ‘관종’은 관심종자의 줄임말로, 최근 들어 이런 SNS 관종 짓으로 온라인 상에 논란을 일으켜 인지도 상승을 시도하는 일부 연예인들도 등장하고 있다.  

2위로는 1,297표(9%)로 ‘조공 되팔이’가 선정됐다. 스타들은 종종 팬들로부터 생일 혹은 데뷔 기념일을 축하받으며 선물을 받는다. 이를 소위 ‘조공’이라고 하는데 일부 스타들이 조공받은 선물을 중고나라를 통해 판매한 사실이 밝혀져 공개사과를 해야 했다.

3위에는 1,278표(9%)로 ‘불건전 연애’가 꼽혔다. 보통 팬들은 아이돌의 공개 연애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지만, 대부분 이를 인정한다. 하지만 일부 스타는 양다리 의혹, 불륜 의혹 등에 휩싸여 팬들의 질타를 받기도 했다. 

이 외에 막말, 노출 심한 의상 입기, 심한 문신, 무성의 행동, 종교 전도, 클럽 중독, 연예인DC 요구 등이 뒤를 이었다.


( 사진 = 디시인사이드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