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 한국 수능 영어시험 치른 미국 10대들…“너무 어려워서 깜짝 놀라”
연예 2023/01/23 11:30 입력 | 2023/01/25 20:54 수정

100%x200
루카스X케일럽, K미용실 서비스 받고 대변신…“귀공자+미소년”

[디오데오 뉴스] ‘수학여행’ 미국 10대 학생들이 수능 영어 시험을 치렀다.

지난 22일 방송된 E채널과 MBN이 공동 제작하는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이하 수학여행) 7회에서는 미국 학생들이 제주도의 한 여자 고등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미국 학생들은 한국의 인상적인 문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알리사는 점자 안내에 대해 “미국에서는 호텔 객실에서만 봤는데, 한국에는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안내가 많았다. 배려가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서로를 신뢰하고 공경하는 문화에 감동받았다. MC 장도연은 “친구들의 시선으로 우리한테 익숙한 것들을 새로운 시선으로 보니까 신기하다”라고 했고, 은혁은 “점자는 잊고 있었는데, 곳곳에 배려가 있다는 걸 다시 한번 알게 됐다”라고 첨언했다.

다음날 서귀포에 위치한 고등학교로 향했다. 남학생은 한 명도 없는 여고에서 루카스와 케일럽은 최초의 남학생이 됐다. 최유정은 “인기가 엄청 많을 것 같다. 여중에 다녔는데 남학생이 지나가면 친구들이 창문으로 뛰어가서 소리 질렀다”라고 두 사람의 인기를 예감했다. 산과 바다에 둘러싸인 예쁜 학교에 도착했고, 최유정의 말처럼 두 사람의 등장에 학우들은 남다른 데시벨로 환영했다.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게임을 한 뒤 점심을 먹으로 급식실로 향했다. 난생처음 K-급식과 만난 미국 10대들은 한국 학생들과 즐겁게 수다를 떨며 급식을 먹었다. 특히 미국 학생들은 급식을 먹고 다 같이 양치를 하는 문화에 당황했지만, 이내 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등 완벽하게 적응했다.

이후 미국 학생들은 한국 학생들과 함께 수능 영어 시험을 치렀다. 총 10문제를 20분 안에 풀어야 했다. 높은 난이도에 케일럽은 머리를 쥐어뜯으며 괴로워했다. 70점을 맞은 아네카는 “문법과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대체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다”라고 하소연했다. 알리사는 “정말 어려웠다”라면서 100점을 받은 한국 학생에게 “비결이 뭐야?”라고 물었다. 그녀는 “시험을 잘 봤다고 영어를 잘하는 건 아니다. 문제 푸는 훈련을 많이 했다”라고 답했다.

이어 특정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토론 수업이 진행됐다. 첫 번째 주제는 고기와 탄수화물 중 선택하는 것으로 ‘고기파’와 ‘탄수화물파’로 나눠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절친인 새리와 알리사는 불꽃 튀는 토론을 펼쳤고, 이 주제는 지구의 환경오염으로 확대됐다. 장도연은 “저 친구들 다 훌륭한 어른이 되겠다. 대단하다”라고 엄지를 들었다. 토론이 끝난 뒤 알리사는 “상대방의 의견도 경청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돌이켰다. 스튜디오에서도 자동으로 박수가 나왔다. 강승윤은 “어쩜 저렇게 자기 생각들을 어필하는지, 신기하다”라고 놀라워했다.

하교 후 루카스와 케일럽은 미용실을 운영하는 한국 친구의 집에서 머리 손질을 받았다. 케일럽은 태어나서 처음 받는 샴푸 서비스에 “너무 좋아”라며 만족했고, 귀공자 스타일로 매력을 추가했다. 루카스는 예쁜 눈이 보이게 앞머리를 손질, 부드러운 이미지의 미소년으로 대변신했다. 은혁은 “외국에서 미용실 가는 건 새로운 체험이겠다. 나도 나중에 해봐야지”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학여행’은 매주 일요일 밤 9시 20분에 E채널과 MBN에서 방송되며 티빙, 웨이브, 왓챠 등 주요 OT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 = 티캐스트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