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싱어’ 정상급 가수 10팀, 3D 버추얼 아바타로 재탄생…8월 첫 방송
연예 2022/07/26 17:2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MBN의 새 예능, 국내 최초 메타버스 뮤직 서바이벌 ‘아바타싱어’가 8월 첫 방송된다.

‘아바타싱어’는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기존 창법과 본인의 색을 지우고 3D 아바타로 창조돼 디지털 신인가수로서 음악성을 겨루는 15부작 예능 음악쇼이다. 실력파 현실 가수들이 서로의 정체를 숨기고 오직 아바타의 무대로 승부한다.

‘강철부대’, ‘고등래퍼’를 통해 예능계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는 강숙경 작가를 비롯해 여러 예능·드라마 작가들이 세계관을 개발, ‘음악을 사랑하는 초능력’의 캐릭터 아바타 10팀이 출연하며, 그 안에 숨겨진 스토리는 탄탄하다.

중력조절자 이안, 시간도깨비 금은동, 마초매력 김순수, 춤추는 고양이 메모리 등의 아바타들은 동서양의 숨겨진 히스토리와 고전, 설화를 바탕으로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창조되었다.

캐릭터의 고유한 초능력을 바탕으로 꾸며지는 현실 무대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은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며, 아바타 현실 가수의 정체는 누구인지 아바타의 음악 실력은 어느 정도일지 궁금증도 자아낸다.

한편 디지털 실감 기술을 적용한 방송 제작은 미래 방송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아바타싱어’는 실감 기술을 실시간으로 적용한 국내 최초 방송콘텐츠로 제작사 ㈜루트엠엔씨 박정훈 대표는 “새로운 버추얼 방송에 대한 시청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바타싱어’ IP를 중심으로 제작한 NFT(메타버스 플랫폼) 방송의 동시 론칭 전략으로 새로운 IP 비즈니스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바타싱어’ 속 아바타의 캐릭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사진 = MBN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