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슈카, 김구라 유튜브 수익률 점 찍었다…과연 적중률은?
연예 2021/01/05 21:20 입력 | 2021/01/05 23:12 수정

100%x200
장동민, 슈카에 라이벌 예고…“방송 접고 주식할까 생각”

[디오데오 뉴스] 경제 분야 백만 유튜버 슈카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김구라의 유튜브 수익률을 점 찍는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 슈카는 근무 중 만화책을 펼치고, 설상가상 야한 사이트까지 접속하는 진풍경이 벌어지는 증권맨들의 웃픈 뒷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호기심을 자극한다.

스페셜 MC로 등장하는 장동민은 슈카의 라이벌이 되겠다고 예고(?)하며 방송 활동을 접고 전업 투자자로 전향을 계획했던 이유를 들려준다.  

6일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는 가수 백지영, 크레용팝 출신 소율, 방송인 김새롬, 경제 유튜버 슈카와 함께하는 ‘헌 해 줄게 새해 다오’ 특집으로 꾸며진다.

경제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 운영자 슈카는 어려운 경제 이슈를 재밌고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매수 열풍을 빗댄 '동학개미운동' 선봉장으로 불리었고, 유튜브 구독자 수 백만명을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슈카는 경제 유튜버가 된 이유와 함께 MC 김구라의 유튜브 채널인 ‘뻐꾸기 골프’ 채널 수익률을 점 찍는다. 그는 “웬만한 직장인 연봉을 한 달에 번다”고 조심스레 예상했다고 해, 김구라의 반응을 궁금하게 한다.

또 슈카는 자칭 “폐인” 모드로 서울대학교를 10년 다닌 과거, 셀 수 없이 광탈한 끝에 펀드매니저가 된 비화를 공개한다. 특히 증권맨으로 일하던 당시 “1년에 50% 이상이 바뀌었다”며 근무 중 만화책이 펼쳐지고, 급기야 야한 사이트 접속까지 이뤄진 웃픈 뒷이야기를 공개해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또 취미생활인 유튜브 운영 때문에 중징계를 받은 이유까지 탈탈 턴다고 해 그의 이야기를 더욱 궁금해지게 한다.

MC 김구라는 슈카의 ‘라스’ 입성에 특유의 깨알 지식 자랑과 더불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다. 특히 김구라는 슈카에게 주식 투자 규모와 수익률을 물었고, 이에 슈카는 “억 단위는..”이라며 솔직하게 자신의 투자 현황(?)을 공개한다고 해 호기심을 높인다.

또 김구라와 장동민의 주식 수익률 부심이 이어진 가운데, 장동민은 “방송 접고 주식을 할까 생각한 적이 있다”며 급(?) “슈카를 따라잡겠다”라고 라이벌 선언을 한다고 해 그 내막을 궁금하게 한다.

백만 유튜버 슈카의 ‘라스’ 입성기는 6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진 = MBC ‘라디오스타’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