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수수께끼 22일 공개 곡 ‘허수아비’ 발표, ‘윤미래가 부른 줄 알았다’
연예 2012/11/22 18:08 입력

100%x200

출처 : 이하이 공식 홈페이지

가수 이하이의 두 번째 신곡 ‘허수아비’가 공개됐다.



이하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2일 오전 YG 공식 블로그와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이하이의 2번째 신곡 ‘허수아비’를 공개했다.



곡 ‘허수아비’는 JYP의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이하이를 염두에 만든 곡이 아니며, 수년 전 YG 양현석 대표의 부탁으로 만든 곡이었지만 여러 가시 사정으로 발표가 지연되었지만, 양 대표가 워낙 좋아했던 곡인지라 결국 이하이가 해당 곡의 주인이 됐다.



특히 ‘허수아비’는 박진영표 R&B 발라드 곡으로 중저음 톤과 수울 느낌이 강한 이하이 보컬의 장점이 결합된 곡으로, 데뷔곡 ‘1,2,3,4’으로 국내에 생소한 레트로 소울 장르로 이하이 특유의 파워풀한 창법고 보이스가 흠뻑 묻어나는 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낸다.



이에 누리꾼들은 “허수아비도 올킬하나?” “윤미래가 노래 부른 줄 알았다” “역시 실망시키지 않네” “너무 좋다 너무너무~”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하이의 ‘허수아비’는 과거 박봄이 2NE1으로 데뷔하기 전 솔로 앨범 준비 중 타이틀곡으로 준비한 곡으로 실제 녹음까지 마치며 빅뱅 콘서트에서 라이브로 공개한 바 있지만 솔로가 아닌 2NE1으로 데뷔하며 무산된 바 있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