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치마, 정규 3집 전곡 일본어 재녹음…9월 日 정식 발매
월드/국제 2021/08/10 10: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뮤지션 검정치마가 전곡을 일어로 녹음한 앨범을 9월 29일 일본에서 발표한다.
 
9월 29일 일본에서 발매되는 ‘TEAM BABY’는 검정치마가 2017년 발표한 정규 3집의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곡 10곡 모두를 일본어로 다시 녹음해 수록했다.
 
K-팝 아이돌 가수들이 일본어 버전 앨범을 내는 경우는 있었지만 국내 인디 뮤지션이 전곡을 일본어로 부른 정규 앨범을 현지에서 발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EAM BABY’는 검정치마의 앨범 중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 노래가 담긴 작품으로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명반이다. 검정치마는 일본어 버전 ‘TEAM BABY’ 작업 중 원곡 가사의 정서를 지키기 위해 수차례 일본어 전문가들과의 검수를 거쳐 이번 앨범을 제작했다. 특히 다른 언어로 재녹음하며 우리말 원곡의 발성과 톤에서 오는 정서를 유지하는 데 집중했다.
 
검정치마는 이번 ‘TEAM BABY’ 일어 버전 앨범 발매를 위해 수록곡 ‘EVERYTHING’을 지난 6월 30일 싱글로 선공개 했다. ‘EVERYTHING’ 발매 후 글로벌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검정치마의 월간 글로벌 청취자가 100만 명이 넘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EVERYTHING’의 뮤직비디오는 일본의 유명 밴드 킹 누(King Gnu)의 리더 츠네다 다이키가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팀 페리메트론(PERIMETRON)이 연출해, 한국과 일본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TEAM BABY’에는 ‘EVERYTHING’ 뿐만 아니라 앨범의 타이틀곡 ‘나랑 아니면’(일어제목 : ‘ボクとじゃなかったら’)을 비롯해 ‘한시 오분(일어제목 : 一時五分)’, ‘Big Love’, ‘내 고향 서울엔’(일어제목 : ‘ふるさとソウル’) 등 검정치마의 대표곡들이 대거 수록되어 있다.
( 사진 = 비스포크㈜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