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중, 팬클럽 기부에 감동 받아 5천 만 원 흔쾌히 기부 ‘훌륭한 가수와 그 팬들’
연예 2012/08/06 10:35 입력 | 2012/08/06 10:45 수정

100%x200

사진설명

가수 김현중이 폭염 속에 고생하는 이웃들을 위해 흔쾌히 5천 만 원을 쾌척한 사실이 공개됐다.



6일 김현중 소속사 관계자는 ‘아름다운 재단’에 김현중이 5천 만 원을 기부한 사실을 밝히며 “김현중의 이번 기부는 김현중의 팬들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최근 팬미팅 투어를 마무리 한 김현중은 자신의 팬클럽이 천만 원을 기부한 사실을 듣게 됐다”며 “이를 전해 듣고 감동을 받아 팬들 기부처인 아름다운 재단에 흔쾌히 기부를 결정하게 된 것”이라며 기부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1일 김현중의 팬클럽이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無더위 캠페인’에 1천 만 원을 기부한 후, 김현중이 팬들의 마음에 감동 받아 이번에 5천 만 원을 기부한 것.



이에 ‘아름다운 재단’ 측은 6일 “김현중의 기부금은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無더위 캠페인’에 3천 만 원, 또한 김현중 팬클럽이 학업과 생계를 동시에 이어가는 대학생들을 위해 만든 ‘김현중 장학기금’에 2천 만 원으로 나누어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름다운 재단’ 측은 “스타 기부활동에 팬클럽이 호응하고 함께 하는 경우는 많지만, 팬클럽의 기부 활동에 스타가 호응을 해 함께 기부를 하는 일은 이례적”이라며 “우리나라 팬덤 문화가 기부문화와 함께 성숙한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현중의 팬클럽은 지난 2010년 2월 17일부터 2년 반 동안 김현중 팬클럽 회원 246명이 모두 1억 3천 만 원을 기부해 조성한 ‘김현중 장학기금’을 운영해 근로 대학생을 돕는데 쓰이고 있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