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단체 줄넘기에 美친자들, 쌓여가는 전우애 ‘팀워크 충전’
연예 2023/02/12 11:20 입력 | 2023/02/12 21:59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놀면 뭐하니?’ 단체 줄넘기를 하며 전우애를 쌓는 모습으로 케미를 발산했다.

11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은 ‘놀뭐 체육대학교’ 동기들 유재석-정준하-하하-신봉선-박진주-이이경-이미주의 ‘2023 동계훈련’ 두 번째 이야기와, 단체 줄넘기 이벤트에 당첨된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도전에 도전을 거듭하며 쌓여가는 전우애와 서로를 격려하는 멤버들의 우정 케미가 빛나며 재미를 선사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놀면 뭐하니?’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6.2%를 기록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3.3%를 나타내며,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응봉산 팔각정에서 하하와 신봉선을 기다리며, 유재석이 박진주와 이미주에게 줄넘기 연습을 시키는 장면. 분당 최고 시청률이 7.2%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은 ‘2023 놀뭐 체대 동계훈련’ 대망의 마지막 훈련 장소로 향하는 멤버들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이동 중 대화를 나누던 유재석은 ‘런닝맨’ 전소민를 ‘돌아이’라고 칭하며, ‘놀면 뭐하니?’의 돌아이들을 언급했다. 유재석은 “미주는 돌아이 바로 직전이다. 미나(신봉선)는 그냥 눈이 돌았다. 진주는 자기가 돌아이인지 잘 모르는 애다”라고 멤버들의 특징을 나열했다. 이어 “나는 돌아이 수집가다. 내 마음이 간다? 걔들은 다 돌아이다”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윽고 멤버들은 산정호수에 도착해 ‘단체 줄넘기’ 훈련에 돌입했다. 과거 ‘서울 온 거지’ 편에서 성공한 18개 기록을 깨는 것이 목표였다. 이에 박진주는 줄넘기를 두려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하와 유재석은 “줄에 걸리면 죽는다고 생각해”라고 말하며, 혹독한 톱니바퀴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열의를 불태웠지만, 멤버들이 한 번씩 실수를 저지르며 도전은 실패로 끝났다.

그렇게 끝난 줄 알았던 단체 줄넘기는 깜짝 이벤트로 돌아왔다. “눈밭에서 하는 게 어디있냐”, “노안이 와서 못 봤다”라는 항의가 이벤트 선물(?)로 이어진 것. 녹화날 아침 멤버들은 ‘단체 줄넘기 재도전 이벤트에 당첨됐다’는 단체 문자를 받고 당황했다. 제한시간 1시간 내 각자 집에서 출발해 응봉산 팔각장에서 단체 줄넘기를 해야 했다. 멤버들은 약골 ‘주주(박진주+이미주) 자매’의 체력과, 가장 먼 곳에 사는 신봉선과 하하가 제 시간에 도착할지 걱정했다.

응봉산에 가장 먼저 도착한 사람은 박진주였다. 줄넘기 공포증이 생긴 박진주는 “태어나서 줄넘기 때문에 내가 이렇게 무서워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이럴 거면 공부 좀 덜 열심히 할 걸”이라고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도착한 유재석은 “너 이러고 있을 때가 아냐”라며 박진주 트레이닝을 시작했다. 이이경은 편의점에서 에너지드링크와 ‘비즈니스 커플’ 이미주가 부탁한 토스트를 구매하며 만반의 준비를 했다.

제한 시간 종료 10분 전 모두 모인 ‘놀뭐’ 멤버들. 하지만 정준하와 이미주의 연이은 실패로 시간은 점차 줄어들었고, 줄까지 교체했지만 멤버들의 실수는 계속됐다. 줄 교체 시간을 감안해 추가로 2분의 시간을 더 받게 된 멤버들. 하하는 “진짜 톱니바퀴가 오면 올라갈걸?”이라고 혹독하게 코칭했고, 박진주는 “세상의 눈초리라 생각하고 다시 해보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그렇게 마지막 기회에 돌입한 멤버들은 순조롭게 전원 진입에 성공했다. 하지만 약 5개를 남겨두고 박진주가 줄에 걸려 넘어지며 도전은 실패로 끝나게 됐다.

박진주는 미안함에 “사과문 올리겠습니다”라고 말한 뒤 고개를 떨구며 “진짜 버텨보려고 했는데 안 됐다. 눈물이 핑 돈다”라고 아쉬워했다. 멤버들은 박진주를 위로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미주는 슬퍼하는 박진주를 안아줬고, 유재석은 “울지 않아도 돼. 이거 뭐 걸린 거 아니야. 국가대항전도 아냐”라며 달랬다. 이이경은 눈물을 닦아줬고, 신봉선과 정준하도 열심히 한 박진주의 마음을 알고 감쌌다. 하하는 “운다고 결과가 달라지지 않아”라는 농담으로 박진주를 웃겼다.

단체 줄넘기는 실패로 끝났지만, 멤버들은 전우애와 우정을 쌓으며 더 끈끈해졌다. 특히 하하는 녹화가 끝난 후 ‘누구보다 응원한다 이 녀석아’라며 초보자용 줄넘기를 선물해 눈길을 끌었다. 하하가 준 줄넘기로 열심히 연습하는 박진주의 모습이 더욱 강해져서 돌아올 박진주를 기대하게 했다.

한편 방송 말미 돌아온 ‘놀뭐 경찰서’ 형사 1팀, 형사 2팀의 수사 배틀이 예고됐다. 인플루언서가 된 진도준하(정준하)는 “그 사람을 잡아 달라”며 형사들에게 수사 의뢰를 했다. 진도준하를 납치했던 진범 ‘박 사장’의 몽타주가 그의 진술대로 완성되며, 과연 ‘박 사장’의 정체는 누구일지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된다.
( 사진 = MBC ‘놀면 뭐하니?’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