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정규 11집 2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연예 2022/12/16 15:30 입력 | 2022/12/16 20:44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슈퍼주니어가 글로벌한 한류 파워를 발휘했다.

16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슈퍼주니어의 정규 11집 앨범 Vol.2 'The Road : Celebration'(더 로드 : 셀러브레이션)은 브라질·인도·말레이시아·사우디아라비아·싱가포르·대만·태국·홍콩·인도네시아·마카오·파라과이·필리핀·베트남·카타르·일본·멕시코·튀르키예·에콰도르·페루·이집트·칠레 등 21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를 포함해 총 2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 5, 31개 지역 TOP 10, 애플뮤직에서는 11개 지역 차트인으로 전 세계에서 고른 호성적을 거두며 영향력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또한 파라과이·페루·사우디아라비아 톱 싱글 차트 1위를 포함해 아이튠즈 11개 지역 1위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스페셜 트랙 '너였으면 참 좋겠다… (If only you)', 수록곡 'White Love (스키장에서)'가 각각 전 세계 톱 싱글 차트에 진입하며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슈퍼주니어는 'The Road : Celebration'을 통해 정규 11집을 더욱 완성도 높은 명반으로 완성했다. 이번 앨범에는 따뜻한 팝 트랙 'Celebrate'를 비롯해 겨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올해 여러 장의 단체 앨범으로 튼튼하고 아름다운 'The Road'를 구축한 슈퍼주니어는 계속해서 팬들과 함께 'K-POP 레전드'의 여정을 걸어갈 예정이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정규 11집 Vol.2 발매 당일 컴백 라이브를 통해 아홉 멤버 모두가 함께한 'Celebrate', 'White Love (스키장에서)' 라이브 무대를 공개했다. 이번 주말에는 마닐라에서 월드 투어 'SUPER SHOW 9 : ROAD'를 개최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간다.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